[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2.28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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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여성 고객 대상 맞춤형 보험상품 2종 단독 판매

KB국민은행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보험상품 2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여성특화 보험상품은 KB손해보험 암보험과 KB생명보험 연금보험상품으로, 여성에게 주로 발생하는 암 및 여성특정질병 보장과 치매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이다. 'KB암보장건강보험(여성플랜)'은 유방암 등 여성특정암과 요실금 수술비, 여성특정질병 수술비 등 여성들에게 필요한 보장을 강화했다.

특히, 고액암 진단시 5000만원·일반암 2000만원·유사암 진단 시 1000만원의 진단금을 지급해 암 치료로 인한 가계 부담에 실질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기업은행, 중기 재직 청년 대상 'IBK퍼스트원대출' 출시

IBK기업은행은 만 34세 이하 중소기업 재직 청년에게 최장 10년간 연 2.9% 고정금리로 대출을 지원해주는 'IBK퍼스트원대출'을 출시했다고 2월 28일 밝혔다.

대상은 중소기업에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청년으로, 대출 실행 시점에 기업은행을 포함한 전 금융기관에 대출이 없는 고객이다. 대출한도는 최고 1000만원이며 총 지원 규모는 5백억원이다.

대출기간은 5년 또는 1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대출을 받은 다음 달부터 거치기간 없이 원금 또는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해야 한다. 중도에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은 전액 면제된다.

 

KB국민은행, 대표 온라인 고객패널 'KB고객자문단 8기'모집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해 온라인 고객패널인 'KB고객자문단 8기'를 2월 28일부터 3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에 도입한 'KB고객자문단'은 KB국민은행의 최우선 핵심 가치인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고객과의 대표 소통 채널이다. 

이번 KB고객자문단 8기는 평소 은행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KB국민은행 고객을 대상으로 성별, 연령 등을 감안해 5000여명이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향후 6개월 동안 온라인 설문조사,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KEB하나은행, 4년연속 '1사1교 금융교육'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KEB하나은행은 2월 27일 오후 금융감독원에서 개최된 1사1교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4년 연속으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와 전국의 초·중·고등학교가 결연을 맺고, 금융회사 직원이 찾아가 다양한 금융경제 및 진로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KEB하나은행은 1사1교 금융교육 결연학교에 지속적으로 교육 신청을 안내하는 노력과 금융소외지역에 찾아가는 체험형 금융교육인 하나드림캠프 및 어린이경제뮤지컬 등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청소년들의 금융지식 함양, 진로설계를 비롯, 건전한 금융 소비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NH농협은행, 2018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에 선정

NH농협은행은 2월 27일 '2018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에 선정돼 2016년부터 3년 연속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2015년부터 '1사1교 금융교육'의 참여실적과 교육실적, 만족도 조사결과 등을 토대로 성과가 우수한 학교나 교사·금융회사·금융회사 직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1사1교 금융교육'은 전국의 금융회사 점포가 인근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방문교육이나 체험교육, 동아리 활동지원 등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NH농협은행은 2018년말 기준 1,003곳으로 금융회사 중 가장 많은 학교와 결연을 맺고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