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 이예리
  • 승인 2019.03.0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 중소기업 특화 모바일 경영정보서비스 'IBK 알파브리핑' 출시 

IBK기업은행이 소상공인·자영업자 등 중소기업을 위한 모바일 경영정보서비스 'IBK 알파브리핑'을 3월 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全 은행 계좌·카드매출·세금계산서 등의 경영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선별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업은행의 기업 전용 스마트뱅킹 앱(App)인 'i-ONE뱅크(기업)'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은 앱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매일 아침 알림 메시지를 통해 全 은행의 계좌잔액·거래내역·대출 잔액 등 전날의 자금현황을 알 수 있다. 또한 국세청에 등록된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가맹점 카드매출 정보 등을 취합해 기업 전체의 매출과 매입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모범 납세기업으로 '고액납세의 탑' 수상

KEB하나은행은 서울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53회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모범 납세 기업으로 국가 재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액납세의 탑'인 '국세 6000억원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액납세의 탑'은 지난 2004년부터 법인세와 농어촌특별세 등 연간 납세액이 1000억원을 처음 넘거나 종전 최고 납부세액보다 1000억원 이상 증가한 법인에게 대통령 명의로 수여하는 명예적 성격의 기념탑이다.

KEB하나은행은 2017년에 6716억원의 법인세를 납세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액납세의 탑'을 수상했으며 이는 수상대상 16개 기업 중 은행권에서는 유일한 수상이다. 이는 2015년 9월 통합 KEB하나은행 출범 이후 2016년 당기순이익 1조 3872억원에 이어 2017년 2조 1035억원을 시현하는 등 시너지 효과가 지속적으로 발휘된 것에 기인한다.

 

DB손해보험, 라오스에서 해외 봉사활동

DB손해보험이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1일까지 4박 5일간 DB손해보험 라오스 자회사인 란셍보험사 임직원, DB김준기문화재단 장학생 등 60여명의 봉사자들과 함께 라오스 비엔티엔지역에 위치한 후와이똠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자들은 30도를 웃도는 더위 속에서 건축기부한 후와이똠 유치원 건물의 외벽 페인팅 및 벽화 그리기를 진행했다. 또한 후와이똠 초등학교 아이들과 함께 교구 만들기·투명우산 꾸미기·체육대회 등 다양한 교육 및 활동을 진행하여 즐거운 축제의 날을 열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라오스 국립대학(National University of Laos Univ.) 한국어학과 장학생 10명이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 국내 장학생들은 라오스 장학생들의 도움으로 현지 학생들과 수월하게 소통할 수 있었으며, 일정 동안 장학생들 간 문화교류를 체험하고 단단한 우정을 나눴다.

 

KB국민은행, 'KB Loving Home ♡' 환전 페스티벌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5월말까지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와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KB Loving Home ♡' 환전 페스티벌을 실시 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KB국민은행 전용 앱인 리브(Liiv)에서 환전시 최대 90%의 환율우대를, 인터넷뱅킹·KB스타뱅킹·외화ATM기 및 KB서울역환전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80%까지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더불어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미화 5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1명) LG전자 트롬 스타일러·2등(2명) LG코드제로 무선 청소기·3등(10명) 발뮤다 스팀 토스터기·4등(3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커피 상품권 등 총 313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신용카드 결제계좌 변경 더블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새봄을 맞아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신용카드 결제계좌를 변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결제계좌 변경 더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는 2월말 기준 NH농협신용카드(채움)를 보유하고 타행 결제계좌를 사용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중에 결제계좌를 농협은행으로 변경 후 10만원 이상 사용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한 선착순 3000명에게 캐시백 1만원을 지급하고, 이 중 총 16명을 추첨해 1등(1명)에게 100만원·2등(5명) 10만원·3등(10명) 5만원을 캐시백으로 지원한다.

 

보험닥터, 자사 앱 이용자 중 51%가 잘못된 보험 가입해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마이리얼플랜이 자사가 운영 중인 인공지능 보험진단 앱 보험닥터(이하 보닥) 이용자 중 51.83%(1076명)가 잘못된 보험에 가입 중이라고 3월 4일 알렸다.

보닥은 지난 4년간 마이리얼플랜이 쌓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이다. 지난 1월에 런칭 이후 약 한 달간 보닥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전체 보닥 이용자 2000여 명 중 44.51%(924명)이 '조정'이 필요한 보험에 1개 이상 가입돼 있다고 마이리얼플랜 측은 말했다.

보닥은 이용자가 가입한 보험을 불러와서 인공지능이 진단해주고, 자체 개발한 설계봇을 통해 잘못된 보험을 해약 시 이용자가 절약할 수 있는 보험료까지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가성비 점수·브랜드 점수·보장 기간 점수 등 보닥만의 알고리즘을 기초로 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