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중독성 강한 매콤함에 반하는 '주꾸미볶음'
[싱글레시피] 중독성 강한 매콤함에 반하는 '주꾸미볶음'
  • 변은영
  • 승인 2019.03.0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쫄깃쫄깃 매콤함이 입맛을 돋우는 주꾸미볶음이다. 별다른 반찬 없이도 밥 한 공기를 뚝딱 해치우게 되는 주꾸미볶음은 연하고 쫄깃한 주꾸미와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조화를 자랑한다. 

여기에 삶은 소면을 곁들이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오늘 저녁은 제철을 맞아 봄의 영양이 듬뿍 담긴 주꾸미를 활용해 주꾸미볶음을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

 

◇주꾸미볶음 만드는 방법◇

재료: 주꾸미 3마리, 북어 대가리 2개, 다시마 1조각, 멸치, 마른 새우, 대파 1대, 미나리 한 줌, 청양고추 2개, 다진 생강 1/3작은 술, 고추씨 2 큰 술, 밀가루

양념 재료: 들깻가루 1 1/2 큰 술, 불린 메주콩, 양파 1개, 고추장 1 1/2 큰 술, 고춧가루 3 큰 술, 매실액 1/2 큰 술, 올리고당 2 큰 술, 다진 생강 1/3 작은 술, 다진 마늘 1/3 큰 술, 후추 2꼬집, 참기름 1/2 큰 술

 

1. 다시마, 북어 대가리, 멸치, 마른 새우, 고추씨를 넣고 15분간 끓인다.

 

2. 주꾸미를 먹기 좋게 자른 뒤 밀가루를 묻혀 주무르고 물로 씻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육수에 껍질 벗긴 들깻가루를 넣고 끓여 들깨죽을 만들고 간 메주콩과 양파, 고추장, 고춧가루, 매실액을 넣는다.

 

4. 올리고당, 다진 생강과 마늘, 후추, 참기름을 고루 섞는다.

 

5. 달군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주꾸미를 볶다가 메주콩, 양파, 대파, 청양고추, 양념을 넣어 볶고 미나리와 참기름을 넣어주면 완성.

 

(출처='olive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