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SK텔레콤 페이스북 메신저데이터 무료·비비고 죽 500만개 판매 돌파·서귀포시 장년층 1인 가구 조사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SK텔레콤 페이스북 메신저데이터 무료·비비고 죽 500만개 판매 돌파·서귀포시 장년층 1인 가구 조사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3.06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중고생 대상 '페이스북 메신저' 데이터 무료 제공

중고생 SK텔레콤 가입자는 페이스북 메신저를 데이터 소진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이 10대 사용자 전용 제로레이팅 서비스 '데이터슈퍼패스'에 페이스북 메신저를 추가했다. 

제로레이팅은 통신사와 콘텐츠 사업자가 제휴를 맺고 특정 콘텐츠 사용시 사용자의 데이터 요금을 면제 도는 할인해주는 제도다. 2001년에서 2006년 출생한 10대 사용자는 앞으로 페이스북 메신저를 데이터 소진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0대 중고생은 영한동 웹사이트에 접속해 데이터슈퍼패스를 신청하면 데이터 무료 혜택을 바로 누릴 수 있다. 단, 페이스북 메신저 내에서 텍스트 채팅 시에만 제로레이팅이 적용된다. 음성·영상통화 기능을 사용하면 데이터가 소진된다. 

(사진=SK텔레콤)


미세먼지 기승에 내 건강 챙기기 급증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연일 발령된 가운데 제조업체는 비상이 걸렸고 유통가는 표정관리 중이다. 현대오일뱅크 충남 서산 석유화학 공장 현장에서는 미세먼지 최소화를 위해 1시간에 한 번씩 살수차가 물을 뿌린다. 건설 장비 바퀴 닦기에도 공을 들인다. 장비가 나가기 전 세륜기 이용은 필수고 중간 점검도 자주 한다. 

포스코는 경북도·대구시와 '미세먼지 저감 공동대응 협약'을 맺고 저질소 무연탄 사용·도로·야드 살수 강화·차량 2부제로 미세먼지 줄이기를 한다.

반면 유통 기업은 표정관리에 돌입했다. 미세먼지 대란을 표나게 좋아할 수 없지만 3월의 특수를 몰고 왔기 때문이다. 온·오프라인 채널 상관없이 미세먼지 관련 제품은 그야말로 불티나게 팔린다. 특히 공기청정기·물걸레청소기·마스크는 '3대 미세먼지 효자상품'으로 꼽힌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출시 100일만에 누적판매량 500만개 돌파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출시한 지 100일만에 누적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3월 6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 해 11월 중순 출시 이후 월 35억원을 기록하며 2월 말 기준 누적으로 120억원을 넘어섰다. 

상품죽 시장에서의 입지도 빠르게 다져가고 있다. 닐슨 데이터 기준으로 비비고 죽은 지난 해 12월과 올해 1월 시장 점유율 20%대에 진입했다. 유통 경로 중에서도 편의점과 슈퍼 등을 제외한 대형마트(이마트 등 할인점)와 체인슈퍼(GS수퍼마켓 등)에서는 40% 이상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라섰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CJ제일제당만의 상온 HMR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집합체로서, 독보적인 맛 품질과 조리 간편성, 가성비 등을 고루 갖춘 '제대로 된 한끼' 제품으로 구현됐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서귀포시, 장년층 1인 가구 조사 실시

서귀포시는 장년층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오는 3월 31일까지 1인 가구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3월 6일 밝혔다.

조사 대상은 올해로 만 50세가 되는 1969년 1월 1일~1968년 6월 30일 사이에 출생한 1인 가구와 2018년 10월 1일 이후 전입한 장년층(50세 이상, 64세 이하) 1인 가구다.

서귀포시는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주민등록상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우선 안내문을 발송하고 이(통)장·아파트 관리사무소장·소규모 점포·편의점 등의 협조를 받아 거주환경을 살펴본 후 사회 및 경제 활동, 건강상태 등을 조사한다고 설명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