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호텔가, 이색 패키지로 '혼텔족 유혹'...VR서비스·레이트 체크아웃·웰컴박스 등 '1인 패키지' 눈길
[솔로이코노미] 호텔가, 이색 패키지로 '혼텔족 유혹'...VR서비스·레이트 체크아웃·웰컴박스 등 '1인 패키지' 눈길
  • 임은주
  • 승인 2019.03.0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호텔부산)
(사진=롯데호텔부산)

혼자 호텔에서 여유를 즐기는 '혼텔족'이 유행하면서 호텔업계가 1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패키지 출시에 적극적이다. 멀리 떠나지 않으면서 일상을 벗어난 듯 오롯이 나만을 위한 시간을 원하는 니즈가 늘고 있다.

롯데호텔부산은 혼자만의 여유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이달 말까지 1인 전용 패키지 '온리 포 미(Only for me) 2종'을 선보인다. 앞서 지난해에도 1인 전용 패키지를 출시해 높은 예약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얻었다. 이에 올해엔 더욱 특별한 혜택들로 구성했다.

패키지는 비즈니스와 호캉스 2종으로 구성된다. 비즈니스 패키지에는 디럭스룸 1박, 룸서비스 조식 1인,파카 만년필 1개가 제공되며, 요청시 만년필 각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호캉스 패키지는 디럭스룸 1박, 룸서비스 조식 1인,호텔 43층에 위치한 중식당 '도림'의 1인 정식 메뉴가 제공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는 호텔에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접목시킨 '나 홀로 희희낙락' 패키지를 선보였다.가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VR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나홀로 희희낙락'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 1박, 조식 1인,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1인 무료 이용 혜택, 기가라이브 TV(GIGA LiveTV) 무료 대여 혜택, 레이트 체크아웃 오후 2시, 피트니스 및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특히 패키지에는 자유롭게 즐기는 나만의 실감형 극장인 '기가라이브 TV' 무료 대여 혜택이 포함돼 2D 영화 15편과 3D 영화 7편, 총 22편을 무료로 객실 안에서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는 호텔에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접목시킨 '나 홀로 희희낙락' 패키지를 선보였다.(사진=노보텔 홈페이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는 호텔에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접목시킨 '나 홀로 희희낙락' 패키지를 선보였다.(사진=노보텔 홈페이지)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오는 6월30일까지 '나홀로 스테이케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객실 1박, 스시&그릴 라이브 다이닝 브로드웨이 조식 1인 혜택으로 구성된다. 객실은 스탠다드, 디럭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롯데시티호텔은 전국 6곳(마포·김포공항·제주·대전·구로·명동)에서 이용이 가능한 '나 혼자'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 1인 조식,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웰컴 박스를 제공한다. 웰컴 박스에는 기념 타월과 텀블러, '무지개' 회원증이 포함됐다. 패키지는 오는 3월 31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평일 체크인 도착 시간 기준으로 24시간 투숙할 수 있는 '나 혼자 잔다' 패키지를 올 연말까지 선보인다.구성은 디럭스 룸 1박, CGV 영등포점 영화 관람권 1매, 슬로우랩 꿀잠안대 2개로 이뤄져 있다. 호텔 내 피트니스 센터 이용도 무료로 할 수 있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