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서울케어-건강돌봄 10개구 시행·카카오 T 인천국제공항 주차 서비스·호텔 여심 공략 패키지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서울케어-건강돌봄 10개구 시행·카카오 T 인천국제공항 주차 서비스·호텔 여심 공략 패키지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3.07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집으로 찾아가는 '서울케어-건강돌봄' 전국 최초 10개구 시행 

서울시는 집으로 찾아가는 '서울케어-건강돌봄' 서비스를 올해 10개 자치구로 확대한다고 3월 5일 밝혔다. '서울케어-건강돌봄'은 지역사회 맞춤형 포괄케어의 선도적 모델이다.

주민건강 최일선에 있는 보건(지)소에 건강돌봄팀이 설치·운영되며 마을의사·간호사·영양사·사회복지사·정신건강요원 등 전문인력을 배치한다. 4개 자치구에서 시범운영 중이며 올해 10개구로 확대하고, 2022년까지 전 자치구 시행과 보건지소 80개소 확충으로 촘촘한 서울케어를 실현해 나간다. 

건강돌봄팀이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 가정을 방문해 포괄적 건강평가와 질환교육, 영양·재활 집중서비스를 제공하고 찾동과 연계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 재돌봄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사진=서울시)


카카오모빌리티, 인천국제공항서 'T주차 서비스' 시작

카카오모빌리티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카카오 T주차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월 6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하는 고객은 카카오 T앱을 통해 주차 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으며 미리 등록된 카드로 요금 자동 결제까지 가능해 무인 정산기를 찾지 않아도 된다. 주차 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는 경차·친환경차 운전자는 카카오 T 주차 서비스 이용 시 자동으로 감면된 요금이 적용된다. 

또 공항 주차장 이용 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공항 주차장이 만차 상태일 경우 인근 민간 주차장으로 안내받을 수도 있다. 오는 4월까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시범 서비스를 한 다음 상반기 안에 제1여객터미널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쉬코노미' 열풍…호텔업계 여심 공략 패키지 선보여

호텔업계가 여성이 소비를 주도하는 '쉬코노미 (She+economy)'열풍에 여성 고객을 잡기 위한 다양한 레이디스 (Ladies) 패키지 및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편안한 객실에서 여자들만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여성 고객을 위한 레이디스 패키지 '포에버 영' 패키지를 올해 말까지 선보인다. '포에버 영' 패키지를 이용하면 여성 고객을 위한 향기로운 선물로 프랑스 코스메틱 브랜드 '코달리'에서 선보이는 어메니티 세트(샴푸·컨디셔너·샤워젤·보디로션)를 증정한다.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에서는 여성 고객들이 특별한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레이디스 파티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레이디스 파티 패키지는 3인 여성 고객을 위한 스위트 객실 전용 상품으로 파티에 필요한 파자마·파티 소품·핑거 푸드 등이 포함돼 완벽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마이셰프, 봄 맞이 신제품 출시

간편조리식품 밀키트 솔루션 기업 마이셰프가 나들이철인 3월을 맞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월 7일 밝혔다. 마이셰프 밀키트는 손질된 신선한 식재료와 셰프의 노하우를 담은 소스, 간편 레시피와 함께 제공하는 요리용 패키지 상품이다.

신제품은 봄나들이 메뉴와 동남아 푸드트립 세트, 그리고 혼술족을 겨냥했다. 나들이 메뉴는 신선한 야채를 가득담은 새싹 비빔밥·알록달록한 고명이 가득 올려진 프리미엄 유부초밥인 대왕삼색유부초밥· 어디서나 인기만점인 케이준치킨샐러드·간편하게 만들어 한입에 쏙쏙 넣을 수 있는 베이컨 야채말이를 각각 2, 4인용 두 가지 세트로 구성해 담아냈다.

동남아 푸드트립세트는 싱가포르의 칠리크랩·태국의 팟타이·인도네시아 나시고랭으로 구성된 동남아 지역의 메뉴로 여행지에서 먹을 수 있었던 음식들을 집 안 식탁으로 가져다 놓은 특별한 세트메뉴라고 할 수 있다.

(사진=마이셰프)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