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CJ제일제당·팔도·파파존스 外
[식품 단신] CJ제일제당·팔도·파파존스 外
  • 이예리
  • 승인 2019.03.1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화이트데이 기념 햇반인형 증정 이벤트 진행

CJ제일제당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햇반인형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월 11일 밝혔다. 이 행사는 CJ제일제당의 HMR 플래그십 스토어인 올리브마켓 여의도점과 쌍림점 두 곳에서 3월 11일부터 진행한다. 

화이트데이가 단맛의 대명사인 사탕을 선물하는 날이고 '밥 또한 씹을수록 단맛이 느껴진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된 행사이다. 이에 '꼭꼭 씹어먹으면 햇반도 사탕처럼 달다'라는 슬로건 하에, 햇반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매장 별로 각각 선착순 100명에게 햇반 캐릭터 인형을 증정한다.

햇반 캐릭터 인형은 하얀 쌀알을 모티브로 탄생한 귀엽고 앙증 맞은 모양으로, CJ제일제당 햇반 동영상에 등장하는 햇반 캐릭터를 푹신한 인형으로 제작한 것이다. 인형 뒤쪽에는 지퍼가 달려 있고 지퍼를 열면 햇반이 2~3개 정도 들어갈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어, 행사 참여를 통해 햇반, 편지 등을 넣은 햇반인형을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도록 제안한다.

 

팔도, '괄도네넴띤' 오프라인 판매 진행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괄도네넴띤'의 판매처를 오프라인 채널로 확대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편의점을 비롯한 대형마트, SSM(대형 슈퍼마켓)등에서 '괄도네넴띤'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팔도비빔면(이하 비빔면)'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탄생한 한정판 제품이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단어를 제품명에 그대로 적용했다. 할라피뇨 분말을 사용해 기존 대비 5배 가량 매운 맛과 '뉴트로(newtro)' 스타일의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최신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출시 직후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지난 2월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를 시작한지 만 하루가 되기 전에 매진을 기록했다. 곧바로 이어진 2차 판매에서도 조기에 판매가 완료됐다. 

 

파파존스 피자, 11번가 '월간 십일절' 맞아 하트씬 피자 특가 할인

파파존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11번가에서 진행하는 '월간 십일절' 프로모션을 통해 하트씬 피자 단품 3종을 특가에 할인 판매한다고 3월 11일 밝혔다.

파파존스의 하트씬 피자는 이름처럼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진 피자 도우에 달콤한 고구마 무스가 가득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 피자는 하트씬 수퍼 파파스·하트씬 페퍼로니·하트씬 가든 스페셜 등 3종이며 패밀리 사이즈 한가지로 선보인다.

파파존스는 '월간 십일절'이 펼쳐지는 오는 3월 17일까지 11번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파파존스 하트씬 피자 30% 할인 쿠폰을 상시 판매한다. 또한 행사 당일인 3월 11일에는 브랜드딜 추가 할인으로 35% 할인 쿠폰이 판매된다.

 

김가네, 프랜차이즈 서울 성료...매장 셀프 운영시스템 부스 선봬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김가네가 지난 3월 7~9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5회 프랜차이즈 서울'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박람회에서 김가네는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변화된 외식업계의 환경을 고려해 매장 셀프 운영시스템을 그대로 도입한 특별 부스를 선보였다. 무인결제 시스템인 '키오스크'를 기본으로 김밥을 더욱 간편하게 제조할 수 있는 라이스 시트기, 김밥 토핑기 등을 배치해 참관객들이 한눈에 매장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시스템을 선보인 것은 예비 창업자들이 간접적으로나마 매장 운영시스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것으로 참관객들의 높은 호평을 받았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주유소형 편의점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시

세븐일레븐은 에스오일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S-OIL 하이웨이주유소(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소재) 내에 국내 주유소로는 최초로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3월 1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하이웨이주유소점은 30평 규모이며 시그니처 모델의 핵심 IT 기술을 모두 적용해 스마트한 쇼핑 환경을 구축했고 카페형 콘셉트로 꾸며 주유소 이용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에스오일 캐릭터인 구도일 존을 구성해 캐릭터 상품도 판매한다. 그리고 포토존과 함께 사진 인화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기존 주유소형 편의점과의 차별성을 높였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