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오리온·한국야쿠르트·스타벅스 外
[식품 단신] 오리온·한국야쿠르트·스타벅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9.03.1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 3월 14일 '파이(π)데이' 이벤트' 진행

오리온이 3월 14일 '파이(π)데이'를 맞아 초코파이로 마음을 나누는 '파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월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월 24일까지 오리온 공식 블로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파이데이에 정(情)이 담긴 초코파이로 마음을 전하고 싶은 대상과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초코파이 기프트 세트'(초코파이 오리지널·바나나·피스타치오&베리 총 3박스)을 증정한다.

파이데이는 수학자 자르투가 원주율 3.14(π)를 고안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날로 유럽, 미국 등 서양에서는 '파이(π)'와 발음이 같다는 점에 착안해 파이를 직접 만들어 가까운 이들에게 선물하는 전통이 있다.

 

SPC그룹 커피앳웍스, 업계 최초 '커스텀 커피 로스팅' 서비스 론칭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국내 업계 최초로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인 '커스텀 커피 로스팅'을 시작했다고 3월 14일 밝혔다.

'커스텀 커피 로스팅'은 커피앳웍스 로스팅센터의 전문 로스터가 매장에서 직접 소비자 기호에 맞게 커피 생두의 종류, 볶는 강도 등을 조절해 개인 맞춤형 원두를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다. 

'커스텀 커피 로스팅'은 커피앳웍스의 시그니처 블렌드 3종(디바·블랙앤블루·앳 블렌드)과 싱글 오리진(에티오피아 시다모·콜롬비아 트로피칼·콜롬비아 엘 파라이소 게이샤 등) 중 소비자가 선택한 생두를 구수한 맛의 정도, 산미의 높고 낮음 등 취향에 따라 볶아준다. 

 

한국야쿠르트,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와 연구협력 MOU 체결

한국야쿠르트는 3월 16일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와 하얏트 리젠시 제주 호텔에서 '프로바이오틱스와 천연물 기능성 연구를 통한 건강증진 효과 연구협력'을 위한 조인식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조인식에서 프로바이오틱스와 천연물의 기능성 발굴 이외에도 산‧학‧병 프로그램 개발 및 학술 교류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는 한국야쿠르트의 유산균 3종을 혼합해 만든 '특허 유산균 MPRO3'의 연구를 진행하며 섭취 시 장(腸)내 유해 세균 비율이 60%이상 감소함을 확인한 바 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대장암 수술 후 회복기 환자에게 MPRO3를 섭취했을 때 배변·가스배출·염증 반응과 같은 장기능 지표가 조기 개선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엇보다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5대5에서 8대2로 유익균이 증가하며 장내균총 균형에 따른 대장기능 정상화에도 효과가 있었다.

 

스타벅스, 마이 디티 패스(My DT Pass) 가입회원 50만명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마이 디티 패스(My DT Pass) 가입 회원이 최근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해 6월 런칭 후 9개월만이다.

마이 디티 패스(이하 My DT Pass)란, 고객의 차량정보를 스타벅스 선불식 충전 카드와 연동시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이하 DT) 이용 시 별도의 결제수단을 제시하지 않아도, 자동 결제를 통해 주문한 메뉴를 받아 바로 출차가 가능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전용 서비스다.

'My DT Pass' 서비스에 등록된 차량이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존에 진입하게 되면, 차량번호 자동인식을 통해 스타벅스 바리스타는 고객 정보를 사전에 인지할 수 있게 되어 빠른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세븐일레븐,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캐시비 결제 서비스 도입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구글플레이(Google Play) 기프트 카드' 캐시비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월 18일 밝혔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는 구글플레이에 있는 다양한 유료 앱과 게임, 영화 콘텐츠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으로, 앱 구매뿐 아니라 메신저 이모티콘이나 게임 아이템 구매 등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카드다.

세븐일레븐은 구글플레이를 주로 이용하는 1020대가 교통카드를 주요 결제 수단으로 이용함에 따라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 기존에는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구매 시 현금 결제만 가능했지만 캐시비로 결제 수단을 확대하면서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CU(씨유), 전세계 유명 상품을 직구합니다

CU(씨유)의 50번 째 해외소싱 상품 '대만 대왕젤리(애플망고맛, 리치맛)'가 3월 18일 완판되며 대박 상품 반열에 올랐다. 지난 3월 8일 CU(씨유)에서 론칭한 '대만 대왕젤리'는 애플망고, 리치 두 가지 맛으로, 각각 애플망고, 리치 주스를 넣어 진한 과일맛을 냈으며 쫄깃한 식감의 코코넛으로 씹는 재미까지 더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해외소싱 전담팀을 개설했다. 세계과자 전문점·수입맥주 전문점·대형마트 등 일부 오프라인 판매점과 이커머스 해외직구를 통해 한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던 해외 상품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CU(씨유)는 미국·멕시코·포르투갈 등 전세계 10여 개 국가에서 고구마칩부터 수제맥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50개 상품을 직소싱했다. 지난해 4월 첫 선을 보인 모찌롤은 현재 70차 재입고를 눈 앞에 두고 있으며,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했다. 

 

제과전문기업 크라운해태 후원의 동락연희단 아홉번째 정기연주회

오는 3월 21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동락연희단의 아홉 번째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동락연희단은 2013년 1월 크라운해태의 후원으로 만들어진 민간단체이다. 

여민동락의 정신을 계승하여 남녀노소가 함께 한 자리에서 즐기며 놀 수 있는 연희를 실현하고자 활동해 온 동락연희단은 기해년 만 여섯 돌을 맞이해 그 동안 기량을 쌓아온 사물놀이의 정수를 선보이고자 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사물놀이의 정수를 모아 동락연희단이 갖고 있는 기본기와 기량을 뽐내는 한편 향후 동락연희단의 가능성을 증명해보이고자 한다. 새로 정비된 단원들과 함께 성장의 계기로 삼고 여민동락의 정신을 다지며 관객들과 사물놀이의 진정한 멋과 신명을 즐기는 무대로 만들 것이다. 

 

GS리테일, 한정판 벚꽃스파클링, 벚꽃팝콘 등 총 5종 상품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GS수퍼마켓은 봄철 시즌을 맞아 계절의 정취를 즐기고, 현재의 추억을 함께 공유 할 수 있도록 '유어스벚꽃스파클링' 등 음료 3종과 '유어스벚꽃팝콘'·'유어스유채꽃팝콘' 스낵 2종, 총 5종 상품을 GS리테일 독점 상품으로 출시했다.

2017년 3월 유통업계 최초로 벚꽃 음료 '유어스벚꽃스파클링' 출시 이후, 여름 '유어스장미레몬에이드'·가을 '유어스단풍소다'·겨울 '유어스눈꽃소다' 등 4계절 테마 상품 출시를 통해 시즌 상품 트렌드를 선도하는 GS리테일은 이번에 상품의 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추가적인 신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의 관심을 이어갈 계획이다.

'유어스벚꽃스파클링'은 2017년 3월 출시해 한 달도 되기 전에 80만개를 팔아 인기 탄산음료 코카콜라의 판매량보다 앞서는 기록을 세운 히트 상품으로, 올해는 3년째 시즌3상품으로 돌아왔다. 기존 제품보다 좀더 부드러운 향을 즐길 수 있게 업그레이드 한 상품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8길 6 MeMo빌딩 7층
  • 대표전화 : 모든 문의는 데스크 직통 02-3775-40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정희
  • 명칭 : (주)와이드필드
  • 제호 : 데일리팝
  • 등록번호(등록일) : 서울 자 00498(2015.01.15) · 강남 라 00749(2011.04.27)
  • 발행일 : 2011-04-27
  • 발행인 : 정단비
  • 편집인 : 정단비
  •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데일리팝.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pop@dailypop.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