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혼족들 생활력 200% 올려주는 생활 꿀템
[나혼자산다] 혼족들 생활력 200% 올려주는 생활 꿀템
  • 권소미
  • 승인 2019.03.2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의 질이 올라가게 만들어 주는 의외의 꿀템
자취생활 남부럽지 않게 하기
혼자서도 잘해요 도와주는 가성비 아이템

국가 통계 지표 kosis에 의하면 우리나라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율은 약 30%에 다다른다. 다시 말해 10가구 중 3가구가 ‘혼족’이라는 말이다. 이 비율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서 앞으로도 꾸준히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자취중이라거나 자취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주목! 혼자서도 충분히 ‘품격’ 있고 ‘폼생폼사’ 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준비했다. 숨어 있는 자취달인들은 하나쯤 다 가지고 있다는 아이템과 함께 내 자취력을 올려줄 가성비 갑 제품들을 모았다. 생활의 질을 올려주는 가성비 아이템을 만나보자.

     

노와 로봇청소기 홈페이지 캡처

1. 독일 로봇청소기 (4만원대)
자취를 하다보면 종종 생활이 바빠질 떄마다 늘 2순위로 밀리는 것이 있다. 그건 바로 ‘청소’ 
업무가 바빠지거나 약속이 많이 잡히는 때에는 집으로 돌아오면 몸은 이미 녹초가 되어 천근만근이다. 그럴 때마다 지치고 무거운 몸을 이끌고 청소를 하기란 여간 귀찮고 힘든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런 순간에 한번쯤 생각나는 제품은 로봇청소기다. 하지만 비싼 가격 때문에 망설였던 사람들이라면 주목해도 좋다. 남다른 뛰어남과 실용성을 두고 개발되어 자체 네비게이션으로 스스로 장애물을 감지하며 먼지들을 흡착시켜 구석구석 깨끗하게 청소해준다. 알아서 척척 청소를 해내기에 졸졸 따라다니며 허리 굽힐 필요도 없으며 집안에 미세먼지, 머리카락, 애완결 털 등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들까지 꼼꼼히 청소가 된다. 

 

 

쥬니온 공기청정기 홈페이지 캡처
쥬니온 공기청정기 홈페이지 캡처

2. 쥬니온 미니 공기청정기(4만원대)
미세먼지의 여파로 공기청정기의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한다. 혼자 사는 사람이라고 걱정이 없는 건 아니다. 다만 평소 혼자 사는데 값비싼 공기청정기까지 들여놓기 고민되었던 사람이라면 이제는 걱정 말고 구매를 해도 괜찮을 것 같다. 가성비 좋은 미니 공기청정기가 있다. 작은 사이즈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면서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제품이다.
헤파 필터와 항알레르겐 필터를 지니고 있는데, 작은 사이즈인 만큼 세척할 수 있는 필터가 아니라 교체형 필터다. 6~8개월 즈음에 한 번씩 교체해주면 된다. 절전, 일반, 터보 모드로 구동되며, 마이크로 USB를 통해 작동된다.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가지고 있다. 이정도면 누구나 인정하는 가성비 갑 제품이라 볼 수 있다. 

 

LED라이트 홈페이지 캡처
LED라이트 홈페이지 캡처

3. 탈부착 LED 라이트 (1만원대)
화장 좀 한다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보았을 아이템이다. 원룸이라는 공간은 생각보다 조명의 편차가 크다. 그럴 때 하필이면 화장대를 둔 공간이 빛이 잘 들지 않는다면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아침마다 다소 어두운 조명 밑엣 내 화장이 어떤지 몰라 고민이었던 사람들은 이 조명 하나면 그 고민이 말끔히 해결될 것이다. 
거울에 간편하게 붙여주기만 하면 자연광(태양광)에 가까운 빛으로 얼굴을 밝혀준다. 눈의 피로감까지 생각해 만든 제품이라고 하니 1석2조가 아닐 수 없다. LED 전구를 사용하여 유지시간 또한 5만 시간에 달한다고 하니 유지비용도 사실상 없는 것과 다름없다. 화사하게 화장하고 자신감 있게 외출하고 싶은 사람들은 당장 주문해도 좋다.
 
 

 

소다샵 홈페이지 캡처
소다샵 홈페이지 캡처

4. 소다샵 매직클리너 (1만원대)
청소를 할 때 생각보다 난제인 곳이 있다. 바로 욕실청소다. 대게의 경우 해본 적이 없을뿐더러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가 막막하기 때문에 자칫하면 방치하기 십상인 공간이다. 하지만 청결을 위해 늘 사용한 공간인 만큼 청결도가 매우 중요한 공간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고민을 반영해 얼마 전부터 SNS를 통해 높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 있다. 스프레이 제형 타입으로 손쉽게 뿌려주고 얼마간 그대로 둔 뒤, 물로 말끔히 헹궈 주기만 하면 청소가 끝난다. 물 때 제거와 세균제거가 99.9%라는 점도 칭찬할만한 점이다. 손 닿기 찝찝했던 욕실 구명부터 환기가 어려운 공간까지 모두 청소 가능하다. 가끔은 원 플러스 원 행사도 진행한다고 하니 시기를 잘 노리면 득템도 가능하다. 

 

 

홈페이지 캡처
스마트 워터탭 홈페이지 캡처

5. 수돗물녹물, 이물질제거, 친환경LED불빛 스마트 워터탭 (2만원대)
우리가 사용하는 수도꼭지에 세균범벅이라는 사실은 이미 많은 언론에서 보도된 내용이 많다.  기준치 오염도의 2백배가 넘는 심각한 수준이라고 한다. 청소가 힘든 공간이라 전문 업체를 부르지 않는 한 이렇다 할 방법이 마땅히 없기도 하다. 그렇지만 매일 사용하는 물, 이대로 장치할 수 없다. 이 아이템 하나라면 이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3단 필터로 이물질 필터링, 불순물 전황, 음이온 방출, 녹물제거, 미세 불순물까지 정화시켜 맑고 깨끗한 물로 정화시켜 준다. 활성탄 필터로 인체에 해로운 박테리아, 흙, 미세먼지 등 화학물질을 제거해 피부노화방지,보습력 향상을 도와주기도 한다. 또한 온도 감지 LED 로 물이 뜨거운지 차가운지 온도 변화를 불빛으로 확인 가능하다. 욕실 분위기 전환에도 좋다. 녹물 제거로 세안 및 양치도 이제는 안심하고 할 수 있다.  

 

 

(데일리팝=권소미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