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하림·대상·농심켈로그 外
[식품 단신] 하림·대상·농심켈로그 外
  • 변은영
  • 승인 2019.03.2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리스커피, 스페셜티 커피 전문 매장 '커피클럽 선릉역점' 오픈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할리스커피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할리스 커피클럽 선릉역점'을 오픈했다고 3월 2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할리스 커피클럽 선릉역점(이하 선릉역점)'은 10번째 할리스 커피클럽 매장이자 96평 규모로 이루어져 약 160명 고객을 수용할 수 있다. 선릉역점에서는 원산지 및 추출법에 따라 다양한 맛과 향을 지닌 스페셜티 커피를 만나볼 수 있다. 

높은 가격 장벽 때문에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최고 등급의 생두를 자체 로스팅 센터를 통해 직접 공급함으로써 가격 부담을 낮추고 원두의 신선함을 높였다. 또한 고객의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보다 균일한 드립커피 맛을 제공하기 위해 드립커피 자동화 머신인 '푸어스테디' 머신도 도입해 운영한다.

 

KFC, '요기요'와 함께 전 메뉴 50% 할인 프로모션

오리지널 치킨 브랜드 KFC가 오는 3월 24일까지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점심 시간에만 한정적으로 적용됐던 지난 이벤트와 달리, 이번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확대됐으며, 최근 새롭게 선보인 갓양념치킨을 비롯해 전 메뉴 이용 가능하다.

요기요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에서 50%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할인 금액은 최대 7000원까지다. 할인혜택을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서 1초결제'나 '요기서결제'시 다운 받은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하림, 봄철 입맛 살리고 영양가도 더해줄 닭고기 식품 추천!

닭고기는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 식품이다. 특히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B와 단백질이 풍부해 요즘같이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많이들 찾고 있다. 이에 식품 종합기업 ㈜하림은 다가오는 황사철 입맛도 돋우고 체력도 키워줄 닭고기 제품을 추천한다.

하림 '신선 삼계탕'은 100% 국내산 신선한 닭에 열 가지 곡물을 넣고 끓여 닭고기 특유의 쫄깃한 육질과 진한 육수가 일품인 가정간편식이다. 봉지째 약 20분간 중탕으로 데우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담고 10분간 끓이기만 하면 근사한 삼계탕 한 그릇을 금방 완성해 즐길 수 있다.

한편, 봄을 맞아 몸매 관리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기 좋은 제품도 있다. 하림의 '가슴살 훈제'는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들어진 저지방·고단백 제품으로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높아 봄철맞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스트릿츄러스·원샵, 상권분석 업무 제휴…과학적 점포개발 지원

국내 대표 디저트 카페 스트릿츄러스와 예비창업자를 위한 상가 임대료 비교검색 플랫폼 원샵이 가맹점 상권 분석 업무 제휴를 했다고 밝혔다.

이태원 경리단길 4평 점포에서 시작된 스트릿츄러스는 한국·미국·중국·대만 등 7개국에 100개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디저트 카페이다.

2019년 2월 기준, 츄러스 누적판매량 1500만개를 돌파하며 명실상부 국민디저트로써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지속해서 창업 문의가 늘고 있다. 스트릿츄러스는 보다 면밀한 창업 지원을 위해 원샵의 빅데이터 알고리즘 기반 업종별 맞춤형 상관 분석 서비스를 신규 창업주에게 제공키로 했다.

 

농심켈로그, '리얼 시리얼 캠페인' 공식 출범

농심켈로그가 시리얼이 단순히 간단히 한끼를 때우는 간편대용식(CMR)이 아닌 한끼 식사로 충분한 맛과 영양을 골고루 갖춘 리얼 푸드라는 사실을 널리 알리기 위한 '리얼 시리얼 캠페인'을 시작한다.

'리얼 시리얼 캠페인'은 세계 최대 시리얼 기업인 켈로그가 지난 113년간 쌓아온 깊은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리얼에 대한 소비자들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시리얼이 지닌 간편함을 뛰어넘는 영양적인 가치와 한끼 식사로 충분한 맛있는 레시피를 알리기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먼저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영상, '씨앗에서 식탁까지'를 공개했다. 엄선한 곡물을 찌고 구워 소비자들의 식탁에 진정한 한끼 식사로 오르기까지 시리얼의 리얼한 여정을 감성적인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캠페인 영상 공개와 함께 시리얼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비자들과 더욱 긴밀히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공식 켈로그 블로그를 오픈했다.

 

동원산업, 최신형 선망선 '주빌리(JUBILEE)'호 진수식 개최

동원산업은 3월 20일, 부산 영도구의 대선조선에서 신형 선망선인 '주빌리(JUBILEE)'호의 진수식을 개최했다. 진수(進水)란 새로 만든 선박을 처음으로 물에 띄우는 것으로, 진수식은 진수를 하며 배의 탄생을 축하하는 의미의 행사다.

동원산업 최신형 선망선의 이름인 '주빌리(JUBILEE)'는 25주년이나 50주년 등의 기념일을 의미하는 단어로, 올해 동원산업의 창립 5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명명됐다. 

2200톤급 헬기탑재식 최신형 선망선으로, 영하 18 ℃ 브라인(소금물)을 활용한 급랭설비를 통해 통조림용 참치 뿐만 아니라, 고부가가치의 횟감용 참치까지 생산할 수 있다. 주빌리호는 약 3개월의 최종 건조작업을 마친 후 먼 바다로 출항할 예정이다.

 

대상㈜ 정원e샵, 맛있고 건강한 '청정원&집으로ON' 냉동밥 기획전 진행

대상㈜은 오는 4월 19일까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청정원&집으로ON 냉동밥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집으로ON '곤약볶음밥' ▲청정원 '밥물이 다르다' ▲집으로ON '곤약즉석밥'&'밥이 될 곤약'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나른한 봄철을 맞아 입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냉동밥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집으로ON의 '곤약볶음밥'은 다양한 곡물에 쌀 모양으로 가공한 곤약을 더해 가볍고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인기가 높은 냉동밥 제품이다. 소고기·닭가슴살·계란 등 일반 볶음밥과 동일한 원재료들을 사용해 볶음밥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렸으며, 3가지 맛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더매칭 플레이스, '제 51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2019' 참가

공정창업연구소의 외식체험창업 중개 플랫폼, 더매칭 플레이스가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학여울 SETEC에서 열리는 '제51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에 참가하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2019 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와 같이 성장해 온 국내 최장수 창업 박람회로, 월드전람이 주최한다.

더매칭 플레이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예비 창업자가 창업 관심 업종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고 매장 운영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외식체험창업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예비 창업자가 선택 및 체험 가능한 피자·치킨·커피·분식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