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저축은행·KB국민은행·KEB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저축은행·KB국민은행·KEB하나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19.03.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저축은행, 연 최고 4.0% 카드&머니 정기적금 출시

하나저축은행은 3월 22일부터 연 최고 4.0%(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카드&머니 정기적금 판매를 시작한다.

가입기간은 12개월 상품으로 기본 적용금리 2.8%(세전, 출시일 기준)를 제공하며, 월불입금은 최대 5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다.

상품가입일 이후 하나카드 신규 및 이용실적 확인 시 (저축은행 권유실적 인정카드) + 1.0% , 만기이자를 하나머니로 적립, 온라인(인터넷·스마트)뱅킹 및 모바일브랜치로 가입하면 최고연 4.0%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영업점 방문 필요없이 모바일브랜치를 통한 계좌 개설 및 하나카드 발급신청도 가능해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3.1독립선언광장' 조성 후원금 1억원 전달

KB국민은행은 3월 21일, 서울 태화관터에 조성되는 '3.1독립선언광장'건립에 일억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3.1독립선언광장'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서울시와 종로구청· KB국민은행·3·1운동 10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태화복지재단 등 민관이 협력해 조성되는 광장이다. 2019년 4월에 착공해 8월 15일 광복절에 맞춰 준공식을 할 계획이다.

광장에는 해외 주요 독립운동 10개 기념지의 주춧돌이 사용된다. 카자흐스탄·오키나와·홋카이도·베이징·연해주·하얼빈·사할린·쿠바 하와이 헤이그 등의 한인회와 협력해 주춧돌을 발굴하고 운반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아시안뱅커誌 선정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부문 최우수상 수상

KEB하나은행은 글로벌 금융전문 매체 아시안뱅커지(誌) 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현지에서 3월 21일 개최한 2019 인터내셔널 리테일 파이낸스어워드에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Best Automated Chatbot Initiative)'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월 22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하이뱅킹 2.0(HAI Banking 2.0)'는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금융서비스로 손님이 인공지능 금융비서인 하이(HAI)와 실시간 음성 및 문자 대화를 통해 송금·조회·세금납부·상품가입·환전· 해외송금 등 25개의 은행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이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자체개발 인공지능 하이(HAI)기반으로 ▲인공지능 금융비서 하이(HAI) ▲딥러닝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 하이로보(HAI Robo) ▲콜센터 상담지원봇 등의 서비스를 잇따라 출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인공지능을 접목해 금융서비스의 영역을 혁신적으로 확대해가고 있다.

 

오븐마루치킨, 신한은행과 금융지원 MOU 체결

오븐마루치킨을 운영하는 ㈜오엠푸드는 지난 3월 21일 신한은행과 가맹점주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로 오븐마루치킨 예비 창업자들과 기존 가맹점주들은 최대 5000만원의 저금리 신용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은행대출규제 등으로 창업 비용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 창업주들은 1금융권 대출 지원으로 창업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고, 기존 점주들은 다점포 창업을 위한 안정적 자금 확보의 로드맵을 그릴 수 있게 됐다.

오븐마루치킨은 이외에도 창업자들이 조기 안착할 수 있도록 개업 초기 창업지원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개업 물품 지원은 물론 오픈 행사지원·POS무상임대·배달 어플 광고 등 초기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