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 外
  • 오정희
  • 승인 2019.03.2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 'IBK 퀵 서류제출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기업대출 상담에 필요한 서류를 은행과 관공서 방문 없이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제출 할 수 있는 'IBK 퀵(QUICK) 서류제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월 27일 밝혔다.

기업대출을 필요로 하는 개인사업자와 법인이 정부24·국세청·대법원이 발행하는 재무제표, 주민등록등본 등의 자료를 한 번에 발급받아 은행으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업은행 인터넷뱅킹과 기업 전용 스마트뱅킹 앱(App)인 'i-ONE뱅크(기업)'에서 'IBK 퀵 서류제출 서비스'에 로그인한 후 제출 대상 증명서를 선택하고 기업 및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하면 서류 제출이 완료된다.

 

NH농협은행, 부산대학교병원에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시행

NH농협은행은 부산에 위치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월 27일 밝혔다.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는 은행 ATM기기에서 입·출금이 가능한 모든 IC카드(현금카드 겸용 신용·체크카드 포함)를 직불결제수단으로 이용하는 서비스로, 현금카드로 결제시 가맹점은 기존 1.6~2.0%대의 카드수수료를 1%이하로 낮출 수 있고, 이용고객에게는 30%의 높은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농협은행은 현금카드결제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부산대학교병원에서 현금카드로 결제시 결제금액의 0.5%(최대 5000원)를 고객의 계좌로 즉시 입금해 주는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지원

하나금융그룹은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혁신 프로젝트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 Power on Impact)'3기 사업에 참여할 사회혁신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는 하나금융그룹이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다른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활용한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할 '하나 파워 온 임팩트' 3기는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혁신 프로젝트'로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스페셜 그룹'과 ▲참여 기업이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 확대를 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진 하는 '챔피언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신충식, 김세직 사외이사 선임

IBK기업은행은 신충식 전 농협금융지주 회장과 김세직 서울대학교 교수가 사외이사로 선임됐다고 3월 27일 밝혔다.

신충식 전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농협중앙회 종합기획실·금융기획부·리스크관리실에서 근무하는 등 금융 관련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보유하고 있고, 2012년 농협은행 출범 당시 초대 지주회장 겸 은행장을 맡아 농협은행이 안정적으로 자리잡는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세직 서울대학교 교수는 국제통화기금(IMF)에서 14년간 세계 및 한국의 거시경제와 금융 정책 개발활동을 수행한 경력이 있는 경제학자로, 학문뿐만 아니라 경제에 대한 충분한 실무경험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KB국민은행, 취업준비생 대상 'KB굿잡 취업학교 7기'운영

KB국민은행은 3월 26일부터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준비생 120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학교 제7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7기 'KB굿잡 취업학교'참가자는 3월 26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개최하는 입학식 및 취업캠프에 참여한다. 또한, 2019년 9월말까지 약 7개월 동안 취업성공을 위한 원스톱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 성공전략, 입사지원서 컨설팅 및 실전 모의면접 등의 취업 필수 과정을 집중교육 받게 된다. 캠프 종료 후에도 매월 전담 컨설턴트와 1:1 맞춤형 취업컨설팅 및 정기적인 진로 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