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14년만에 혁신적 스토리 담은 새로운 BI 선보여
GS25, 14년만에 혁신적 스토리 담은 새로운 BI 선보여
  • 변은영
  • 승인 2019.03.2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

 

GS25와 GS수퍼마켓이 세련되고 혁신적인 스토리를 담은 새 브랜드로 옷을 갈아 입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와 GS수퍼마켓이 GS그룹 출범과 함께 2005년부터 14년간 사용해왔던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변경한다. GS25는 BI(브랜드이미지)명은 그대로 유지한 채 새로운 의미를 담아 디자인을 달리했고 GS수퍼마켓은 'GS THE FRESH'라는 새로운 BI로 변경했다.

GS25의 브랜드 이미지에 담긴 스토리의 핵심엔 숫자 '25'가 있다. 고객을 위해 24시간 열려있는 편의점에 'MORE'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더한 1시간의 추가 서비스가 GS25의 숫자 '25'에 담겨있다.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대한의 시간인 24시간보다 더 큰 가치를 전달한다는 스토리다. 

변경된 브랜드 이미지 외에 간판에는 'LIFESTYLE PLATFORM'이라는 글자가 들어간다. 편의점이 전통적 소매점으로서의 기능을 뛰어 넘어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사회의 공헌자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한 의지의 표현이다. 

GS수퍼마켓의 새 이름은 GS THE FRESH다. GS리테일은 수퍼마켓의 본질적 핵심가치인 신선함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 네이밍과 GS수퍼마켓의 온라인몰인 'GS Fresh'와의 연계성을 최대한 검토해 결정했다. 

신선함을 나타낼 수 있는 Dark Geen 계열의 컬러와 간결한 서체로 디자인했다. GS리테일은 부르기 쉬운 이름과 간결한 서체, 신선한 컬러감을 통해 기업의 핵심 가치인 Fresh, Frendly, Fun을 잘 전달하고자 이번 브랜드명을 새로 선보였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소매점의 경계가 점차 사라져가고 온라인 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 영역이 융복합돼가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이번 BI변경을 진행하게 됐다. 앞으로도 GS25와 GS수퍼마켓이 고객에게 신선함의 가치를 전달하고 지역사회의 공헌자로서의 역할을 계속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