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부영그룹·SK에너지·아산나눔재단 外
[사회공헌 단신] 부영그룹·SK에너지·아산나눔재단 外
  • 이예리
  • 승인 2019.04.0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 더 레이크 시티 부영 1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선택

착한 기업, 착한 식당…요즘 '착한' 이 수식어로 들어간 작명이 대세다. 최근 들어 '착한 어린이집'이 등장했다. 바로 지난달 3월 27일 개원한 경기도 화성 동탄 '더 레이크 시티 1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다.

분양단지인 이곳은 부영그룹 보육지원팀과 협약을 맺어 임대료 없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최종적으로 결정했다. 더 레이크 시티 부영 1단지는 분양 아파트 단지라 여러 선택지가 있었지만, 투표 결과 입주민 대다수가 고민 없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선택한 것. 

부영그룹은 '안심 어린이집'을 목표로 그룹 내 보육지원팀을 두고 부영 아파트 내 어린이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으로 운영하고 있다. 부영그룹의 든든한 지원으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안동 전통 리조트 '구름에', 전통문화 체험 이벤트 진행

사회적 기업 행복전통마을이 운영하는 전통 리조트 '구름에'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통문화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4월부터 '구름에'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예약한 숙박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전통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400년 전통 종갓집 레시피를 바탕으로 '안동 국시'를 직접 만들어보는 '수졸당 종가 국수 밀기 체험' ▲안동 지역의 전통 궁중반찬으로 알려진 북어 보푸라기를 만드는'북어 보푸라기 체험' ▲전통발효식품 고추장을 담아보는 '고추장 체험' ▲한옥 및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복을 입고 추억을 만드는 '한복 체험'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2년 연속 '구름에'가 문화체육관광부 '전통한옥 체험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숙박객에게 고택 정취에 걸맞은 다양한 전통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밀알복지재단, '제1기 밀알 대학생 기자단' 모집

밀알복지재단이 '제1기 밀알 대학생 기자단'을 오는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장애인·복지·NPO 등에 관심있는 대학생으로, 서울·경기에서 진행되는 취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대학교 재·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총 6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4월 말 예정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간 활동을 펼치게 될 계획이다. 밀알복지재단의 주요 사업현장을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는 역할을 맡는다. 
 
기자단이 작성한 콘텐츠는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 및 블로그, SNS채널 등에 게재될 예정이다. 밀알복지재단은 기자단의 기획 및 취재 역량 강화를 위해 현직 기자를 초빙해 보도자료 작성, 사진촬영 등 실무 중심의 특강을 운영할 계획이다.

 

SK에너지, 미세먼지 줄이기 위해 노후 유조차 교체 지원 확대

SK에너지는 지난 3월 31일, 주유소 주유원들에게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지급하는 한편, 국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제품 위탁 수송업체의 유조차 교체 자금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미세먼지 문제 개선, 협력사 상생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SK에너지는 우선 지난 주, 외부 근무 환경으로 인해 미세먼지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주유원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약 3500개 주유소와 290여개 LPG충전소 주유원·운영인 전원에게 총 8만 5000여개의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지급을 완료했다.  

SK에너지는 또 위탁 수송사의 노후 유조차량 교체지원 자금을 42억원 규모로 두 배 가량 확대하고, 시중 금리보다 낮은 2%대의 저리로 지원해 노후 유조차 교체를 활발히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첫 참여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ldlife Found)이 주관하는 2019년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 아워(Earth Hour)'에 처음 동참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3월 30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서울 용산구 세계본사를 비롯한 용인 기술연구원과 인재원, 지역 사업부 4곳에서 소등 행사를 진행했다. 세계본사 소등 행사에는 입주사인 삼일회계법인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전등 끄기 캠페인 참여를 통해 약 2.4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두었다.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 아워'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하는 행사로 기후변화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지구 환경을 보전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아산나눔재단,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역설명회 성료

아산나눔재단이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역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월 29일 밝혔다.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는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기업가정신을 계승해 전국에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실전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지역설명회는 지방에 거주하는 예비 및 청년 창업가를 위해 시행됐으며, 3월 6일부터 3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서울 2회를 포함해 경기·전주·대전·대구·부산까지 총 6개 지역에서 7회 진행됐다. 설명회에는 총 약 860명이 참석해 대회에 대한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지역설명회는 대회 설명에 그치지 않고 설명회 자체가 창업에 관련된 하나의 특강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실제 스타트업 창업가가 직접 연사로 참석해 자신의 창업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내고, 관련 질문에 대해 자유롭게 답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NH농협은행 1004봉사단, 환경정화 사회공헌활동 실시

NH농협은행 마케팅부문 임직원으로 구성된 '1004봉사단'은 3월 28일 순국선열의 정신이 깃든 서대문독립공원 일대를 찾아 환경정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마케팅부문 임직원들은 매월 1구좌에 1004원씩 자율적으로 기금을 적립해 주위의 이웃과 농업인을 찾아 사회공헌활동 펼치는 '1004 봉사단'을 운영중으로, 환경정화와 농촌일손돕기 및 서울영아 일시보호소를 찾아 아이를 돌보고, 미혼모에 아동용품을 기증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고 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사회공헌활동 연간계획을 수립해 운영중에 있으며, 3월에는 '경관보전'을 월별테마로 선정해 공공장소 환경정화·봄맞이 가두캠페인·미세먼지 극복 캠페인·농촌마을 영농폐비닐 수거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전사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