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저지방 멸균 제품 선보여
매일유업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저지방 멸균 제품 선보여
  • 오정희
  • 승인 2019.04.03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유업 유기농 유제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지방 함량은 낮추고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매일유업 '유기농 우유 저지방 멸균' 제품을 출시했다.

상하목장은 건강 관리를 위해서 지방 함량과 칼로리가 낮은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저지방 우유를 선보인 것으로 유기농 우유를 저지방 멸균 제품으로 선보인 것은 처음이다.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저지방 멸균’은 유기농 우유만의 풍미는 깔끔하게 살리면서 지방 함량만 일반 우유의 절반 수준인 2%로 낮으며, 칼로리도 일반 우유 대비 20% 이상 낮다.

용량은 200ml 소형팩 형태로,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해 집과 밖 어디서나 편하게 마실 수 있으며 멸균 제품은 냉장 제품 보다 유통기한이 길어 보관이 더욱 편리하다. 제품 구입은 대형마트 및 편의점과 백화점, 온라인에서는 주요 오픈마켓 및 쇼핑몰에서 가능하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건강 관리를 위한 영양보충과 간편한 식사대용식품으로 우유를 마시는 소비자들 중 연령이 높을수록 식단 관리를 위해 저지방 우유를 선호를 하는 경우 많다"며 "더불어 최근에는 1인가구 증가와 온라인 구매가 활성화 되면서 보관이 편리하고 소량으로 마실 수 있는 멸균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져 국내 유업계 최초로 유기농 우유를 저지방 멸균 제품으로 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라는 철학 아래 다양한 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가축 사육에서 유통 및 판매까지 전 과정 통합안전관리로 국내 유업계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하는 황금 HACCP(안전관리통합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상하목장 유기농 목장은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초원에서 젖소들이 마음 놓고 뛰어 놀 수 있는 방목환경을 갖췄으며, 인증 받은 유기농 사료와 풀만 먹이고 전담수의사의 관리를 받는 등 엄격하게 유기농 인증 기준을 지키고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