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집닥·데일리호텔·다방 外
[스타트업 단신] 집닥·데일리호텔·다방 外
  • 변은영
  • 승인 2019.04.0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위 모바일 중고마켓' 번개장터, 2018년 중고거래 결산 발표

국내 최대 모바일 중고마켓 번개장터는 지난해 품목별 거래량 분석 자료를 토대로 '2018 번장 인기 거래품목 TOP 10'를 선정했다고 4월 4일 밝혔다.

연간 거래량이 가장 많은 상위 3개 품목은 패션잡화·여성의류·남성의류 등이었다. 이들 3개 품목의 연간 거래량이 231만 건으로, 전체 품목 거래량의 약 50%에 육박했다. 4위는 '스타굿즈'였다. 한정판 사진이 포함된 CD 앨범, 공연 관람 시 사용하는 LED 응원봉, 포토카드 등 주로 아이돌그룹과 관련된 상품들이 거래됐다.

이어, 중고거래 시장의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디지털·가전과 뷰티·미용 품목이 각각 5위와 6위에 올랐다. 번개장터는 '2018 번장 인기 거래품목 TOP 10'에서 패션아이템과 스타굿즈 등이 상위권을 차지한 이유로, 10대 및 2030세대가 번개장터 사용자의 80%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데일리호텔, 5월 황금연휴 전국 호텔, 펜션 특가대전 연다 

데일리호텔은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숙소 고민을 해결해 줄 '황금연휴 호텔, 펜션 특가대전'을 선보인다. 4월 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5월 1일부터 6일에 체크인하는 전국의 호텔과 펜션을 특가에 제공한다. 

이에 더해 이벤트 기간 내 매일, 2만원과 3만원 할인쿠폰을 각각 선착순 2000명에게 증정한다. 쿠폰은 국내 스테이 예약 시 사용 가능하며 2만원 쿠폰은 10만원 이상 결제시, 3만원 쿠폰은 30만원 이상 결제시 적용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서울신라호텔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 등을 포함한 총 90여 곳의 호텔과 ▲강릉 힐링연 펜션 ▲제주 젠하이드어웨이 ▲거제 더반하우스펜션 등 전국 60여 개의 펜션을 특가에 예약할 수 있다.

 

다방, LH행복주택 1분기 4800여 호 입주자 모집 정보 제공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다방 플랫폼을 통해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의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정보를 제공한다고 4월 4일 밝혔다.

다방은 서비스 내에서 LH행복주택 1분기 공급분인 전국 11개 지역 4740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공급 내용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수도권 7곳(3202호), 비수도권 4곳(1538호)으로 구성되며 청약 접수는 4월 10일~18일, 입주는 11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정보는 다방 서비스 내의 분양 정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학생·청년·신혼부부 등 행복주택 공급대상의 이해를 돕기 위해 평면도·임대료·분양 일정·위치 및 주변 편의시설 등 부문별로 상세하게 안내한다. 

 

집닥건축, 고객 데이터 통계 기반 트렌드 공개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이 건축 고객 데이터 통계를 기반으로 조사한 트렌드 결과를 공개했다. 건축물 용도 분석 결과, 주거(71.5%)>상업(18.4%)>산업(4.6%)>숙박(3.1%)>사무(2.4%) 순으로 주거가 가장 높았다.

주거용 건물 가운데 서울은 임대, 분양 목적의 다가구·다세대 주택이 다수인 반면, 경기는 약 70%가 거주, 휴양을 위한 전원주택인 것으로 나타나 도심과 외곽지역의 건축 목적이 수익형과 주거형으로 상반되는 결과를 보였다.

또, 건축 유형별 분석 결과에서는 신축(75.5%)>리모델링(13%)>증축(8.5%)>용도변경(3%) 순으로 신축을 가장 많이 선호했다. 특히, 서울의 경우 30~40년된 노후 주택을 철거하고 부동산 임대 및 분양을 목적으로 신축을 진행했으며 건축물 용도 분석 결과와 유사하게 다가구·다세대 주택이 다수였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2019' 성황리에 개최

실리콘밸리 창업 혹은 취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와 구직자, 실리콘밸리 진출을 꿈꾸는 기업의 고민을 현지에서 활약하는 한국인들의 경험담으로 풀어가는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2019'가 4월 2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4년 시작해 6회째인 본 행사는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주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혁신과 함께 성장한 우리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실리콘밸리뿐만 아니라 뉴욕·시애틀·LA지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9명의 한국인이 연사로 나서 창업·해외 취업·혁신 트렌드·기업 문화 등의 다양한 주제로 발표하고 토론에 나섰다.

 

배달의민족, 자영업자 지원 '제휴 혜택 서비스' 실시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 중소상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혜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월 3일 밝혔다. 세무 관리·구인 매칭·소액 대출에 이어 통신·렌탈·건강 검진·가전제품 등으로 점차 혜택 범위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배달의민족은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온라인 공간 '사장님사이트' 내에 '제휴 혜택' 페이지를 개설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마련된 제휴 혜택은 자영업자로서 음식점을 운영하면서 가장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배달의민족이 여러 업체와 제휴를 통해 지원하는 것이다.

제휴 혜택 분야는 통신·렌탈·가전제품 및 건강 검진 등으로 다양하다. 특히 눈에 띄는 제휴 서비스로는 건강 검진 할인 혜택이 있다. 종합건강검진 정보 사이트 '검진가자'와의 제휴를 통해 건강 검진을 최대 85%(약 60만 원 상당)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