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먼데이옥션 프로모션·씨유 홈택배 이용 신장·우리은행 AI 공동 Lab 신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먼데이옥션 프로모션·씨유 홈택배 이용 신장·우리은행 AI 공동 Lab 신설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4.0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 매주 월요일 인기브랜드 힐링 특가 '먼데이옥션'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먼데이옥션' 프로모션을 열고, 월요병을 극복할 수 있는 쇼핑 기회를 계속해서 선보인다. 4월 8일 월요일에는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장난감 '레고'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옥션 전 회원에게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받을 수 있는 '장난감·교육완구·인형 할인쿠폰 10%'를 지급하고, 2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3000원 중복 쿠폰', 5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8000원 중복 쿠폰'도 제공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레고 크리에이터 롤러코스터'를 스마일클럽 회원딜로 30만원 대에 내놓는다. 레고 베스트 상품인 '하트레이크 시티 리조트 외 프렌즈'는 10만 7000원에 판매하며, 쿠폰 적용 시 최대 34%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진=옥션)


프리미엄 택배서비스 CU 홈택배, 서비스 이용 3배 '껑충'

CU(씨유)가 편의점 택배 전문회사 CUpost와 함께 올해부터 시행한 '홈택배 서비스' 이용 건수가 서비스 론칭 약 3개월 만에 3배 이상 크게 신장했다.

홈택배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편의점을 찾아가 택배를 맡겨야 하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고객이 직접 지정한 시간과 장소에 배송 기사가 방문해 물품을 픽업한 후 인근 CU(씨유)에 택배 접수를 대행해주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CU(씨유)에 따르면, 지난달 홈택배 이용 건수는 지난해 12월 대비 무려 3배(212.7%) 이상 껑충 뛴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 보면 강남·역삼·광화문 등 오피스 입지의 이용 건수 비중이 약 30.5%로 가장 높았으며, 신림, 노량진 등 독신자주택 입지의 이용건수 비중도 18.8%로 높게 나타났다. 

(사진=씨유)


우리은행·라인, 인공지능 전문가로 구성된 'AI 공동 Lab' 신설

우리은행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기 위해, 네이버 라인(이하 라인)과 '우리은행-라인 AI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월 5일 밝혔다.

우리은행과 라인은 중장기적인 협업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양사의 인공지능 전문가로 구성된 'AI 공동 Lab'을 신설한다. 특히, 우리은행은 네이버와 라인의 'AI 플랫폼 클로바(Clova)'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앞서 우리은행과 라인은 OCR(광학 문자 판독기), 챗봇 자연어 처리 등 클로바의 주요 기능에 대한 검증을 완료했으며, 그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해운대구 반여2동, 1인 가구 470곳에 고독사 예방 안부 확인

해운대구 반여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월 기초생활수급자 40세 이상 1인 가구 등 고독사 위험군 470가구에 대한 안부확인 활동을 펼쳤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복지통장 등과 함께 각 가정을 방문했다.

장기요양보험서비스, 노인돌봄서비스 등 안전지지체계를 확인하고 홀로 사는 외로운 이웃에게 자원봉사자, 지역복지관 등과 연계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통합사례관리 등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하고 지속적 안부확인이 필요한 80가구에 대해서는 주 1회 '사랑의 안심 콜'을 통해 틈새 없는 복지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CU, O2O 통해 공기청정기 판매

CU(씨유)는 오는 4월 8일부터 14일까지 CU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통해 미세먼지 대응 상품들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최근 업태간 경계가 사라지면서 생활 속 대표적인 오프라인 소매 채널인 편의점도 모바일을 통한 O2O(Online to Offline) 판매채널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고 오프라인 점포에서 물건을 찾는 옴니 쇼핑을 구현하는 것이다. CU가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최근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대응 상품 3종으로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엠써큘레이터 마스크 세트'·'비카 에어크린 창문 필터'이며 각 500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해당 상품들은 포켓CU에서 예약구매 형태로 판매되며 원하는 상품과 이를 수령할 CU(씨유) 점포를 선택, 결제하면 구매교환권이 바로 발급된다. 이후 4월 21일~27일 지정한 점포에 방문해 상품을 픽업하면 된다. 

(사진=씨유)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