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줌인] '언택트' 시대, 택배·간편식·고기 구매까지 이색 자판기 '봇물'
[트렌드줌인] '언택트' 시대, 택배·간편식·고기 구매까지 이색 자판기 '봇물'
  • 이지원, 이지연
  • 승인 2019.04.1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의 도움 없이, 언제나 나 혼자 할 수 있어서 좋아!"
최근 젊은층들을 중심으로 '언택트' 문화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언택트(Un–Contact: 비대면)란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고 타인의 시선을 싫어하는 젊은층의 소비 트렌드에 맞춘 비대면 문화를 뜻한다.
 
꽃을 파는 자판기부터 편의점을 그대로 옮긴 듯한 자판기까지 길가에 색다른 자판기들이 하나둘 늘어나고 있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기존 자판기 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한 듯한 새로운 자판기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이다.
 
원더키친: 언택트 마켓
바쁜 일상으로 인해 편의점을 찾았던 소비자들이 최근에는 다이어트와 건강한 삶을 위해 샐러드 전문점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과 부평구청역 등에 세워진 분홍색 자판기, '언택트 마켓'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샐러드와 시리얼, 식사대용식 등을 저렴한 가격과 신선한 퀄리티로 선보이고 있다.
 
위키박스
IoT와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생활 편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무인택배 보관함 '위키박스' 그저 택배 보관만이 가능했던 무인택배함에서
인터넷과 모바일 등을 연결! 앱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택배원의 위치와 보관함 상태 등을 손가락 하나만으로 확인할 수 있다.
 
농협: 고기 자판기
이제는 마트에 갈 필요도 없다! 지난 2016년, 농협중앙회가 선보인 고기 자판기는 버튼만 누르면 고기를 구입할 수 있다. 국거리, 불고기, 간장, 양념, 소, 닭, 돼지고기 등 무엇이든 원하는 고기를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반찬 자판기
부산에는 반찬 자판기가 나타났다. 김치와 간단한 반찬 50여 종류가 24시간 내내 판매되고 있어 언택트족은 물론 바쁜 일상에 야근을 밥 먹듯이 하는 현대인, 혼자 사는 1인가구까지 저격하고 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이지연 다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원더키친,위키박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