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오늘의집 전문가 서비스·스팸 Z세대 여성 겨냥 마케팅·다방 분양정보관 새단장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오늘의집 전문가 서비스·스팸 Z세대 여성 겨냥 마케팅·다방 분양정보관 새단장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4.11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집, '전문가 서비스' 공식 론칭…인테리어 시공업체 정보 제공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는 검증된 인테리어 전문가를 온라인에서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전문가 서비스'를 정식으로 론칭했다고 4월 9일 밝혔다.

오늘의집 전문가 서비스는 고객에게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주고자 전국 3000여 곳의 인테리어 시공업체 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국내 온라인 인테리어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수다. 

또한 전문성 인증 제도를 운영해 서비스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장점이다. 전문가의 시공 경력·자격증·면허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검증 기준을 통과한 전문가에게는 인증 마크를 수여하는 등 객관적인 평가 기준을 마련했다. 

(사진=오늘의집)


블랙데이, 편의점 짜장라면 매출 평소 대비 50% 증가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트랜드분석팀이 최근 5년간 4월 14일 블랙데이 때 짜장라면의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전주 대비 평균 46.2%나 매출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CU(씨유)의 짜장라면 성별, 세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 보면, 블랙데이 때 짜장라면을 가장 많이 찾는 소비층은 바로 20대 여성이었다.
 
일반적으로 짜장라면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소비층은 20대 남성이지만 블랙데이엔 그 비중이 19.0%→17.9%(-1.1%P)로 떨어진 반면, 20대 여성은 15.5%→19.5%(+4.0%P)로 전체 소비자 중 가장 큰 증가폭을 보이며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했다.

남녀 모두 짜장라면과 함께 삼각김밥과 탄산음료를 많이 구매한 공통점이 있었으나 이외 남성은 짜장라면과 도시락(3위), 햄버거(5위) 등 식사를 위한 먹을거리를 주로 찾았고 여성은 스낵(4위)과 소프트캔디·젤리(5위) 등 디저트류 상품들을 많이 구매했다.

(사진=CU)


CJ제일제당 스팸, Z세대 여성 소비자 겨냥 한정판 패키지 출시 

CJ제일제당이 Z세대의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감 마케팅에 나섰다. 이들이 좋아하는 책의 다양한 일러스트를 스팸 제품에 디자인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이번 한정판은 그림 수필인 '그런 날에 네가 있어서'와 협업해 출시됐다. 이 책은 대표 포털사이트에서 4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최정현 작가의 그림 수필로, CJ제일제당은 스팸 제품에 수필의 다양한 주요 장면을 일러스트로 넣었다.

CJ제일제당은 일상에서 친숙해진 스팸이라는 대형 브랜드의 새로운 모습을 통해 1020세대에게 다가가고, 브랜도 인지도를 넓히려는 의도로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스팸이 메가 브랜드라는 점과 최정현 작가의 작품들이 1020세대 여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SNS 상에서도 화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CJ제일제당)


다방, 분양정보관 새단장…"대출·세금 등 핵심정보 제공"

부동산 온·오프라인 서비스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분양성수기를 맞아 분양정보관을 새단장하고 규제·대출·세금·청약결과 등 핵심정보를 제공한다고 4월 11일 밝혔다.

스테이션3에 따르면 새롭게 단장한 분양정보관은 생애 첫 청약을 하는 사람을 위해 현재 부동산 정책을 반영하고 규제 지역과 전매가 불가능한 기간·분양가상한제·지역마다 다른 규제에 따른 대출 한도 및 취득세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 단지별 분양가와 평단가를 동시에 제공하며 면적별 정보, 주변 편의시설 위치 등도 제공할 방침이다. 또 건설사 홈페이지에서만 제공되던 아파트 입주 공고문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사진=스테이션3)


TV 속 잇템 모바일로 산다… KT스카이라이프, '십분' 오픈

KT스카이라이프는 4월 10일 방송 상품 전문 쇼핑몰 '십분'(10boon)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십분'은 방송 프로그램에서 연예인이 실제 착용한 제품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구매까지 원스톱(One stop)으로 편리하게 진행하는 온라인 편집숍이다.

방송 프로그램에서 화제가 된 패션 정보들을 담은 패션 매거진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 '십분' 서비스 이용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십분' 서비스의 전문MD들은 TV에 노출된 방송 협찬상품 중 트랜드에 맞는 제품을 선별, 이용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간편 결제수단과 함께 포인트 제도, 회원 등급 관리 등 이용자 혜택도 마련했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함평군 학교면, 50세 이상 1인 가구 전수조사 실시

함평군 학교면이 4월 한 달 동안 50세 이상 1인 가구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4월 10일 학교면에 따르면 이번 전수조사는 지난 3월말 기준 학교면에 거주하는 50세 이상 1인 가구 981세대를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실시된다. 특히 이중 부양의무자가 없거나 정신질환, 알코올중독 등으로 주변과 소통이 거의 없는 고립 세대를 중점 조사할 방침이다. 

조사원은 면 공무원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80여 명이며, 이들은 대상자의 건강상태, 주거환경 등 생활고충 파악을 위해 정기적인 가정방문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함평군)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