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DB손해보험·KEB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DB손해보험·KEB하나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19.04.1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SNS 방송 NH튜브 개국 및 NH튜버 19명 위촉

NH농협은행은 4월 11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농협은행 SNS 방송인 'NH튜브'를 개국하고 직원 19명을 'NH튜버'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NH튜브'란 농협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명으로 농협은행 뉴스·금융상품 및 금융상식 소개·재테크 상담·채용 정보 제공·사회공헌활동·스포츠마케팅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NH튜브' 개국과 함께 위촉된 'NH튜버' 19명은 학교·군대·직장에서 홍보모델로 활동하고 SNS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끼와 흥이 넘치고 열정이 가득한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앞으로 농협은행의 금융 상품 및 서비스 홍보 영상뿐만 아니라 생활정보, 취미 등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각종 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출연하는 등 직원 유튜버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사고접수에서 보상종결까지 과학적으로 관리하는 IFDS 오픈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장기보상 Risk 심도를 측정, 난이도별로 배당하는 IFDS(Insurance Fraud Detection System)을 오픈 했다.  

이번 IFDS 구축 프로젝트는 분석 시스템 전문업체인 ㈜큐핏·SAS코리아·KPMG와 협력하여 개발했으며, 과학적 정보 축적을 통한 업무 효율을 증대하고 보험사기 적발 Data 기반의 보상업무 프로세스 혁신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장기보상 난이도별 배당시스템은 RISK 유형 185개를 분석, 측정해 보상담당자의 능력수준에 따라 사고 건을 배당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보상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EB하나은행, 전문가와 함께 찾아가는 '제7회 부동산 투어 세미나' 개최

KEB하나은행은 지난 4월 9일부터 이틀간 송파구 송리단길과 방이동 먹자골목 일대에서 '제7회 부동산 투어(投:語, Tour)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동산 투어(投:語, Tour) 세미나'는 KEB하나은행 부동산 및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투자관심지역을 손님과 함께 직접 탐방하는 체험형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다. 이번 '제7회 부동산 투어(投:語, Tour) 세미나'는 지난 북촌·홍대·성수동·성북동·이태원·경의선숲길에 이어 송리단길과 방이동 먹자골목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투어에서 참가자들은 특히 송리단길과 방이동 먹자골목의 ▲실제매물에 대한 가격분석 ▲상권변화와 투자포인트 ▲해당상권 맞춤형 투자 유의사항 등이 담긴 상세한 자료와 실시간 상담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KB국민은행, 수출입기업 대상 환리스크 전략 제시

KB국민은행은 4월 10일, 서울 플라자(THE PLAZA)호텔에서 서울·수도권지역 수출입 기업 재무담당자 90여명을 초청해 '우수기업 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KB증권 문정희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강사로 참여해 '2019년 하반기 환율전망'을 주제로 글로벌 'R(recession)'가능성 및 미중 무역분쟁과 새로운 통화의 등장에 대해서 살펴보고 주요 통화별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KB국민은행 파생상품영업부 선임마케터가 '성공적인 환리스크 관리를 위한 헤지전략 및 상품제안'을 주제로 강연을 했으며, 이어서 KB증권 국제금융부에서는 '기업 해외자금조달 사례 분석'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