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9.04.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창작동화제 시상식 개최 및 창작동화집 28호 발행

KB국민은행은 4월 12일, 2019년 KB창작동화제 시상식을 개최하고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통권 제 28호)'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KB창작동화제는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인 동화작가를 발굴하고자 KB국민은행이 매년 개최하는 동화 작품 공모전이다.

특히, 올해로 제10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어린이들이 100년 전의 역사적 사실을 창작 동화를 통해서 배울 수 있도록 특별 주제가 추가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특별 주제 306편을 포함해 총 811 편의 작품이 접수돼  4차에 걸친 심사 끝에 최종 수상작 18편이 선정됐다. 대상작으로는 독립운동의 한 장면을 가족사와 연계한 '강이 아는 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EB하나은행,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휴일 주차장 무료 이용' 서비스 실시

KEB하나은행은 지난 4월 13일부터 서울 중구 소재 을지로본점 및 명동사옥의 주차장을 시민 및 소상공인들에게 개방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휴일 주차장 무료 이용' 서비스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다동 및 명동은 대표적인 관광지이지만 주차할 장소가 많지 않아 휴일에도 많은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 이번 주차장 무료 이용으로 시민 및 소상공인들의 편의와 명동 및 다동, 무교동지역의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휴일 주차장 무료 이용'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 고민하고 실천하는 하나금융그룹 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정·다자녀가정·독립유공자 등을 선정해 무료이용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 무료이용 문자메시지를 제시한 손님은 4시간 무료이용이 가능하다. 

 

김도진 기업은행장,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동참

IBK기업은행은 김도진 은행장이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일을 맞아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4월 12일 밝혔다.

'3·1운동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캠페인은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애국지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기 위해 진행되는 릴레이 형식의 SNS 캠페인이다.

김도진 은행장은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장의 추천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김태영 은행연합회장과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을 추천했다. 

 

DB손해보험, 2018 연도상 시상식 개최

DB손해보험은 4월12일 고양시 KINTEX 제2전시장에서 PA(Prime Agent)와 임직원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DB손해보험 연도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DB손해보험 PA중에서 영업실적과 고객만족지표(유지율, 완전판매율 등)가 우수한 연도상 수상자 361명과 명예의 전당 회원 353명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연도상 최고의 영예인 판매왕은 작년에 이어 천안사업단 장순기 PA가 수상했다. 꾸준한 영업활동으로 보유고객이 1410명에 이를 정도로 성실한 활동을 이어온 장순기 PA는 1995년 보험영업을 시작한 이래, 2016년부터 3년 연속 회사를 대표하는 판매왕의 자리에 오름과 동시에 Royal DBRT로 등극하는 영광을 안았다.

 

KB국민은행, '손으로 출금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 4월 12일, 손바닥 정맥 인증을 통해 영업점 창구에서 예금을 지급하는 '손으로 출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손으로 출금 서비스'는 한 번의 손바닥 정맥 인증으로 통장·인감·비밀번호 없이 예금 지급이 가능한 신개념 창구 출금 서비스이다. 은행이 개인의 손바닥 정맥 정보를 수집해 암호화하고 금융결제원과 일정 비율로 분산 보관한다. 

본인인증 시, 두 기관의 보관 정보를 결합하여 일치 여부를 식별한 후 등록이 완료되면 그 이후에는 거래금액이나 횟수에 제한 없이 출금이 가능하다. 이는 기존 통장 기반의 거래 관행을 깨고 새로운 개념의 창구지급 프로세스를 도입한 것으로 특허 신청도 진행 중이다.

 

NH농협은행, '2018 여신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NH농협은행은 4월 11일 강릉소재 스카이베이호텔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NH농협은행 여신 연도대상' 우수직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4월 12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여신사업 추진에 이바지한 직원들의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여신 연도대상을 개최하고 있으며, 2018 여신 연도대상의 영광은 제주영업본부 이윤창 계장에게 돌아갔고, 그 외에도 총 4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수상자인 이윤창 계장은 법인과 개인고객 모두의 입장에서 자금수요 니즈를 파악한 후 긍정적인 자세로 고객별 상황에 맞는 상품과 솔루션을 제공한 것이 대상의 비결이라고 밝혔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