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반려동물 이색 상품 인기·북구 구포1동 안심빵 나눔 사업·일본 실버 반려동물 산업 인기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반려동물 이색 상품 인기·북구 구포1동 안심빵 나눔 사업·일본 실버 반려동물 산업 인기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4.16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이색 상품 인기…맥주·삼계탕·보습제까지 등장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면서 반려견만을 위한 맥주, 삼계탕 등 전용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최근 한 달(3월 12일∼4월 11일)간 반려동물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고 4월 16일 밝혔다. 

특히 좋은 식재료로 만든 특별한 간식을 주려는 사람들이 생기면서 알코올 대신 맥아 보리와 미네랄이 함유된 '도그 비어'나 반려견 전용 삼계탕 등 이색 제품 판매가 70%나 급증해 눈길을 끈다. 

입 냄새 제거와 소화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페퍼민트가 첨가돼 반려견뿐 아니라 반려묘도 마실 수 있는 무(無)알코올 맥주도 등장했다. 서울우유 연구소와 수의사들이 공동 개발한 반려동물 전용 우유는 사람을 위한 제품보다 가격이 2∼3배 더 비싼데도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 

(사진=G마켓)


계양구, 무인 여성안심 택배함 증설

인천 계양구는 지난 4월 12일부터 작전서운동 행정복지센터와 계양2동 행정복지센터에 무인 여성안심 택배함을 추가로 설치했다. 

무인 여성안심 택배서비스는 맞벌이 부부, 1인 가구 등의 여성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택배함을 통해 택배 물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로, 택배기사를 사칭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부재 시에도 택배를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이용자는 먼저 물품주문 시 배송지를 무인 택배함이 설치된 시설의 주소지로 지정하고, 택배업체가 물품을 택배함에 보관 후 수취인 연락처를 입력하면 이용자에게 물품 보관함 번호와 인증번호가 발송된다. 이용자는 휴대폰 문자로 본인 인증 후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사진=인천 계양구)


북구 구포1동, 고독사 예방 위한 '안심빵 나눔' 사업 실시

부산 북구 구포1동에서는 올 4월부터 관내 1인 취약가구의 안전을 살피고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안심빵 나눔'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심빵 나눔' 사업은 구포시장에 소재하는 데일리팡 제과점에서 매월 200여 개의 빵을 후원하고, 복지통장이 관내 고독사 고위험군인 가정에 빵을 방문 전달하면서 생활실태 등을 모니터링하여 위기상황을 예방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첫째 날인 지난 4월 10일, 복지통장이 관내 1인 취약가구 107세대에 방문해 빵을 전달하고, 대상 가구의 안부를 확인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고령화 사회 日, 실버 반려동물 산업 인기

고령화 사회인 일본에서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실버산업이 크게 발달되어 있다. 사람 뿐만 아니라 애완견의 고령화도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애완동물을 위한 '실버 반려동물 산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에서는 결혼을 하지 않은 독신자들을 위해 애완동물과 함께 살 수 있는 요양원이 인기다. 사료 준비와 청소·목욕·미용 등 애완동물 돌봄 서비스를 전폭 지원하는 것은 물론 노인들이 먼저 세상을 떠나더라도 끝까지 반려동물을 돌봐준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