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코코넛 오일'
[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코코넛 오일'
  • 이지원
  • 승인 2019.04.1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해진 피부, 어떤 성분이 해결해 줄 수 있을까?

연이은 건조주의보와 미세먼지로 고통 받고 있는 우리의 피부! 건조하고 뒤집어진 우리의 피부, 과연 어떤 성분이 해결해 줄 수 있을까요?

데일리팝이 소개할 낯선 성분, 코코넛 오일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단단한 코코넛 열매 속의 과육을 기름으로 짜낸 것으로, 섭취하거나 피부에 바르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은 단단한 코코넛 열매 속의 과육을 기름으로 짜낸 것입니다.

지방과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촉촉한 피부로 만드는 것은 물론 섭취 시에는 심장병과 고혈압 등의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코코넛 오일의 대부분이 '중사슬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몸에 쌓인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살을 빠지게 만들기도 합니다.

코코넛바르는 즉시 피부에 흡수되기 때문에 촉촉함과 더불어 은은한 윤광까지 남기곤 한다.

끈적하고 찝찝함을 남기는 오일이 아닌, 바르는 즉시 피부에 흡수되기 때문에 촉촉함과 더불어 은은한 윤광까지 남기곤 하는데요.

기름 성분임에도 불구하고 피부의 모공을 닫는 효과가 있어 지성 피부를 가진 분들이 사용하시더라도 무리 없이 건조한 날씨 보습 관리를 할 수 있는 훌륭한 성분입니다.

또한 머리카락에도 수분을 공급해 주기 때문에 윤기나는 머리카락을 만들어 준다고 하니 착한 성분이 아닐 수 없죠?

다만 아무리 천연 성분이더라도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국소 부위에 테스트를 마친 후 사용해야 한다.

피부에 얇게 바를 시에는 건선과 아토피, 민감한 피부에도 도움을 주고 천연항생제로 사용되기 때문에 피부질환에도 도움을 주는 코코넛 오일.

더불어 중사슬 지방산은 지방을 축적시키지 않고 그대로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눈에 보이는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코코넛 오일은 EWG 1등급으로서 누구에게나 무리 없이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리 천연 성분이더라도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국소 부위에 테스트를 마친 후 사용하고, 섭취 시에도 과다하게 복용하는 것은 금물이라는 점! 잊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