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I 정보] '무너지고, 흐르고' 더운 여름철 뷰티 꿀템 BEST 3
[TMI 정보] '무너지고, 흐르고' 더운 여름철 뷰티 꿀템 BEST 3
  • 이지원
  • 승인 2019.04.2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거리를 바삐 걷는 사람들의 옷이 점점 가벼워지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을 피부로 가깝게 느낄 수 있는 나날이 계속되고 있다.

비교적 온화했던 이번 겨울을 이어가듯 이번 2019년의 봄은 유독 짧을 것으로 예상된다. 4월이 끝나가는 지금, 서울을 비롯한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초여름 기온'을 육박한다는 기사가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봄은 순식간에 사라지고 또 다시 여름을 준비해야 할 시기가 왔다. 땀으로 지워지고, 뜨거운 태양 아래 올라오는 기름으로 녹기 일쑤인 화장. 점점 평균 기온이 상승하는 우리의 여름을 아름답게 나기 위해서 필요한 '꿀템'은 없을까?

파우더리한 파운데이션과 기름을 잡아 주는 루즈파우더는 필수, 높아진 피부 온도와 무너진 화장도 자연스럽게 고칠 수 있는 여름철 뷰티 꿀템. 덥고 습한 여름에도 걱정 없이 외출할 수 있는 뷰티 꿀템을 데일리팝이 소개한다.

키엘의 쿨링 자외선 차단제,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유브이 디펜스 아쿠아 젤 (사진=키엘 공식 홈페이지에서 캡처)    


자외선 잡고 쿨링 효과까지 주는 자외선 차단제

더운 여름, 자연스레 상승할 수밖에 없는 우리의 피부 온도는 화장의 지속력을 낮추는 주범이다. 더욱이 우리 피부에 치명적인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필수로 발라야만 한다. 얼굴에 바르는 제품 하나하나가 모두 답답하게 돌아와 단 한 가지라도 줄이고 싶은 여름철, 번거로운 과정 없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은 없을까?

바르는 것만으로도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 줄 수 있는 쿨링감과 SPF50이라는 높은 자외선 차단 수치를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혼족에게는 키엘의 쿨링 자외선 차단제를 추천한다. 끈적이거나 밀림 없이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이로 인해 여름철 지저분하게 올라오는 '개기름'이 고민인 지성 피부에게도 추천하는 바이다.

특히나 노화의 주범으로 손꼽히는 'UVA'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제품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는 제품이다.

여름철 두껍게 발리는 제품은 아무리 효과가 좋더라도 답답함만 남기기 마련이다. 하지만 키엘의 쿨링 자외선 차단제는 얇고 가볍게, 산뜻하게 발리기 때문에 여름철 항상 바르고 싶은 뷰티 꿀템으로 남을 것이라 기대된다.

브랜드명: 키엘
제품명: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유브이 디펜스 아쿠아 젤(Ultra Light Daily UV Defense Aqua Gel)
가격: 30ml-3만 1000원/ 60ml-5만 1000원

지속력 높이고 은은한 광까지 선사할 메리몽드의 스틱 하이라이터 (사진=메리몽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캡처)


태양 아래 더욱 찬란한 피부를 원한다면?

찬란한 태양광 아래, 더욱 빛나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하이라이터가 제격이다. 하지만 가루로 된 하이라이터는 땀과 기름에 무너져 지저분해 보이기 일쑤다.

이번 여름, 태양 아래에서 누구보다 빛나는 피부를 만들고 싶은 혼족들에게는 '스틱 하이라이터'를 추천한다. 고체로 된 하이라이터는 기존 프레스드 제품보다 지속력을 높인 것은 물론, 원하는 곳 어디든 스틱으로 슥슥 발라 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바르기에도 훨씬 용이하다.

특히 메리몽드의 스틱 하이라이터는 독특한 하트 모양과 흔히 볼 수 없는 보라색의 빛을 담은 하이라이터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밋밋한 얼굴 윤곽과 애교살, 눈두덩이에까지 얇게 펴 바르면 은은한 펄감의 베이스 섀도우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에도 충실한 제품이다.

다양한 입자의 보라빛 홀로그램 펄은 여름철 까무잡잡해진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 주는 뽀샤시한 피부 연출을 선사해 주는 것은 물론, 은은한 펄감을 갖고 있는 덕분에 누구든 부담스럽지 않게 사용 가능하다.

더욱이 동물실험을 하지 않으며 동물성 원료 사용 배제하고, EWG 그린 등급의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는 '비건뷰티' 브랜드이기 때문에 동물 실험을 반대하는 비건들과 예민한 피부를 가진 혼족들까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브랜드명: 메리몽드
제품명: Love Crush Heart Stick Highlighter
가격: 2만 2000원

여름철 번지는 화장이 고민이라면 오일 스틱을 추천한다. (사진=슈퍼페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캡처)


번지고 뜨는 화장이 고민인 혼족들을 위한 수정 꿀템

파우더 처리를 완벽하게 하더라도 더운 여름 땀으로 지워지는 화장은 수습하기 힘들다. 밖에서도 간단하게 수정화장을 하고 싶지만 번진 화장 위로 쿠션을 덧바르면 덥고 답답해지기 마련이다.

답답함을 감수하더라도 베이스를 수정하지만, 땀과 기름으로 번진 눈화장은 자칫 잘못 건드렸다간 더욱 처참해지는 것이 당연하다.

더운 여름철 완벽한 수정화장을 원한다면 슈퍼페이스의 'NG 코렉터'를 추천한다. 스틱 형태의 멀티 오일 밤을 수정이 필요한 눈가, 입술 주변, 심지어는 큐티클에까지도 사용이 가능하다. 하얗게 뜨는 것 없이 NG 코렉터를 바른 후, 면봉으로 살짝 지워 주고 기초화장이나 베이스를 덧바를 필요 없이 수정에 바로 들어가면 깔끔하고 가볍게 수정이 가능하다.

보습성분이 뛰어난 천연 오일 스틱이기 때문에 끈적임 없이 눈가와 보습이 필요한 부분 어디든 사용 가능하다. 눈가에 바르더라도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주름과 자극 걱정은 줄이고, 오히려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줄 것이다.

브랜드명: 슈퍼페이스
제품명: NG 코렉터
가격: 1만 5000원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