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GS25 곡물음료 인기·종로구 1인 가구 전수조사·오늘의집x제주맥주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GS25 곡물음료 인기·종로구 1인 가구 전수조사·오늘의집x제주맥주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4.22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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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영양·편의성 갖춘 곡물음료 인기…매출 202% '신장'

최근 1인가구, 맞벌이 증가 등 인구구조 변화로 조리없이 바로 취식이 가능한 CMR(간편 대용식)이 인기를 끌고있다. CMR 상품 중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분류는 취식이 가장 간편한 곡물음료 타입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19년 1월~3월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곡물음료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202% 신장했다. 이에 GS25는 곡물음료 선호 트렌드에 맞춰 2有(맛과 영양)를 강화한 콘셉트로 PB상품인 유어스퀴노아미숫가루우유(이하 퀴노아미숫가루우유), 유어스피넛크림우유(이하 피넛크림우유) 2종을 출시했다.

퀴노아미숫가루우유는 기존 가공유의 원유 함유량(30%) 대비 2배 수준인 원유65%에 오곡미숫가루 (현미·보리·찹쌀·조·수수)를 더해 진한 고소함과 깊은 곡물의 향을 느낄 수 있는 곡물음료로, 퀴노아 분말까지 첨가돼 영양을 한층 강화했다.

(사진=GS리테일)


오늘의집X제주맥주, 혼맥족 위한 '홈바 인테리어 프로모션' 진행

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이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제주맥주와 함께 홈맥족을 위한 홈바 인테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월 22일 밝혔다.

우리집 홈바 설치 이벤트는 오늘의집 앱과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늘의맥주잔' 기대평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4월 23일부터 5월 6일까지 매일 1명씩 1등 당첨자를 선정, 총 14명에게 인 당 100만원 상당의 홈바 인테리어 세트를 제공한다. 

홈바 인테리어 세트는 오늘의집 공간 스타일리스트가 엄선한 ▲우드 바테이블 ▲홈바 의자2개 ▲미니사인보드 ▲오늘의맥주잔 2개 ▲커트러리 ▲데코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2등 당첨자 2명과 3등 당첨자 10명에게는 ▲제주맥주 냉장고·미니샤인보드 세트와 ▲오늘의맥주잔 1개가 각각 주어진다.

(사진=오늘의집)


종로구, 고독사 예방 위한 '중·장년층 1인가구 전수조사'

서울 종로구는 최근 사회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고독사 예방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중·장년층 1인 가구 전수조사'를 진행한다고 4월 22일 밝혔다.

이달부터 2개월간 추진하는 이번 전수조사의 대상은 만 50세부터 만 64세 이하 중장년층 1인 가구 7997명(남 4772명, 여 3225명)이다. 복지통장과 동협의체 위원, 동주민센터 우리동네주무관이 함께 대상 가구를 찾아가 경제적 빈곤이나 실직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외된 이웃들을 만나게 된다.

방문조사를 통해 복지욕구대상으로 파악된 가구는 동복지플래너와 방문간호가 심층상담을 실시·대상자의 욕구에 기반해 기초생활보장·긴급복지 등 공적급여 연계·민간 후원금·품 및 타 복지기관 연계·복합적인 위기가구의 경우 사례관리 대상으로 선정 등을 진행한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日 2040년 1인 고령자 가구 896만명…40% 이상 증가

일본에서 저출산 고령화의 영향으로 2040년에 혼자 사는 65세 이상 고령자 가구가 896만명으로 늘어나 2015년과 비교해 43.4%나 증가할 것으로 추산됐다.

4월 20일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국립사회보장·인구문제연구소는 전날 ‘일본의 가구 수 추계’를 발표했다. 추계 결과 2040년 전체 가구 수는 2015년보다 4.8% 감소한 5075만 가구로 예상됐다. 이 중 1인 가구는 39.3%로 추산됐다.

가구주가 65세 이상인 고령자 가구는 2242만 가구로,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2015년보다 8.2%포인트 증가한 44.2%였다. 특히 고령자 가구 중 1인 가구는 896만명으로, 2015년(625만명)보다 43.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LF 헤지스, 반려견 의류 라인 '피즈 크루' 출시

LF는 '위 러브 피즈(WE LOVE PHIZ)'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반려견 의류 라인 '피즈 크루(PHIZ CREW)'를 새롭게 출시하고, 명동 스페이스 H에서 '피즈 스튜디오(PHIZ STUDIO)'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월 19일 밝혔다. 

헤지스는 반려견과 맞춰 입을 수 있는 귀엽고 위트 있는 반려견 의류 라인을 선보여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에게 신선한 패밀리룩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피즈 크루는 브랜드 대표 라인인 '피즈(PHIZ)'의 반려견 의류 컬렉션으로, 한 팀을 뜻하는 '크루'의 의미처럼 반려동물과 커플룩을 연출할 수 있게 기획됐다. 

헤지스를 상징하는 사냥개 '잉글리시 포인터'를 익살스러운 캐릭터로 형상화한 피즈 라인의 특징을 크루 라인에도 과감하게 적용해 총 4가지 스타일·12가지의 색상·다양한 사이즈로 출시한다. 

(사진=LF)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