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금융·IBK기업은행·우리금융 外
[금융 단신] 하나금융·IBK기업은행·우리금융 外
  • 이예리
  • 승인 2019.04.2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충남아이키움뜰' 개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와 함께 충남 홍성에 위치한 '충남아이키움뜰' 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

또한 어린이집 개원식에 앞서 충남도립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충청남도 아이키우기 좋은 비전 선포식에 참석하여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사업을 위한 지원금 5억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개원하는 '충남아이키움뜰'은 전국 최초로 주야간 24시간제로 운영되는 어린이집으로, 공실이었던 충청남도 도지사 공관을 리모델링하고 하나금융그룹의 건립지원을 통해 개원된 영유아 보육시설이다.

더불어 하나금융그룹은 기존 초등돌봄교실의 제한적인 공적 돌봄시간을 보완, 연장하여 맞벌이 부모와 같은 육아 실수요자들에게 필요한 '온종일 초등돌봄센터' 사업비 3억원과 24시간제 전담 보육시설 건립을 위한 지원금 2억원을 충청남도에 전달했다.

NH농협 IT사랑봉사단, 화훼농가 일손돕기

NH농협 IT사랑봉사단은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지난 4월 18일과 19일 양 일간에 걸쳐 경기도 용인시의 성리마을에서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4월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IT노동조합 배준호 위원장을 비롯한 노조간부들이 IT사랑봉사단과 함께 화훼 농가를 찾아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화분 구매를 비롯해 꽃 포장 및 출하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NH농협 IT사랑봉사단은 NH농협 IT부문 노사가 합심해 창단한 봉사단체로 임직원의 자발적 모금을 통해 매년 '사랑의 연탄(쌀) 나눔'과  '김장김치 나눔'·헌혈·농가일손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미얀마 교육환경 개선 글로벌 봉사활동 실시 

IBK기업은행은 4월 22일 을지로 본점에서 '제15기 글로벌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미얀마 양곤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금 3억 3000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기업은행 임직원 82명으로 구성된 15기 자원봉사단은 4월 22일부터 27일까지 4박 6일 동안 현지에서 학교신축·건물 도색·문화교류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2011년부터 총 14회에 걸쳐 베트남·미얀마·캄보디아·인도네시아에 총 1000여명의 임직원을 파견해 학교시설 개·보수, 집짓기 등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왔다.

 

우리금융그룹, 디지털 경쟁력 확보 위한 IT부문 조직 개편

우리금융그룹은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안정적인 IT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임원 겸직 발령과 그룹의 IT조직을 확대 개편한다고 4월 22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의 IT자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이사가 은행의 최고정보책임자(CIO)를 겸임하고, 은행 IT그룹 산하에 IT기획단을 신설해 IT기획단장이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은행서비스 그룹장을 겸임한다. 

또한 ▲우리에프아이에스 개발부서와 대응하는 은행 IT개발지원부서(금융·디지털·글로벌/정보 3개 개발센터) 신설 ▲우리에프아이에스 디지털개발본부 신설 및 디지털 개발부서 통합재편 ▲은행과 우리에프아이에스간 상호 인력파견 등을 통해 기술개발을 강화하고, 서비스 안정성을 향상시켜 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극대화한다.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 환율우대 100% 제공 및 배송비 면제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6월말까지 간편뱅킹 앱 '리브(Liiv)'를 신규 가입하고 연말까지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로 환전(USD·JPY·EUR)을 신청한 고객에게 최초 1회에 한해 환율우대율 100% 제공 및 환전 금액에 상관없이 무료로 외화 실물을 배달한다고 밝혔다.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는 모바일 또는 인터넷으로 환전 신청한 외화를 우체국 배달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직접 배달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리브(Liiv)·KB스타뱅킹·인터넷뱅킹 및 스마트상담부(전용전화 1800-9990)를 통해 환전을 신청하고, 외화를 받을 날짜와 장소를 지정하면 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월 배달지역을 전국(제주도 포함)으로 확대했고 환전 가능 통화도 기존 6개 통화에서 총 10개 통화 (미국달러·유로화·일본엔화·중국위안화·홍콩달러·태국바트화·싱가폴달러·영국파운드·캐나다달러·호주달러)로 늘렸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