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스타벅스·CU 外
[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스타벅스·CU 外
  • 이예리
  • 승인 2019.04.2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리프레시 초코우유! '헛개로깨 초코' 신제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가벼운 술자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2차 필수템' 리프레시(Refresh) 초코우유 '헛개로깨 초코'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헛개로깨 초코'는 지난해 8월 출시했던 '헛개초코밀크'의 리뉴얼 상품으로 음주 후 리프레시를 위해 편의점을 찾는 2030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새롭게 탄생했다. 이 제품은 달콤한 초코우유가 음주 후에 마시기 좋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됐다.

더불어 1970년대 초등학교 도덕교과서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을 모티브로 한 인기 이모티콘 '바른생활'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레트로 트렌드에 맞춘 재미있는 제품 컨셉을 선보였다.

 

SPC그룹 파스쿠찌, 여름 시즌 한정 빙수 5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빙수 5종을 출시한다고 4월 2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빙수는 '크림 덮인 빙산(Summer Snowy Hills)'을 주제로 하여, 함께 제공되는 삽 모양의 스푼으로 빙수 속에 숨겨진 젤라또를 찾아먹는 재미를 더했다.

빙수 5종은 상큼한 딸기요거트와 부드러운 피오르 디 젤라또에 알로에 토핑을 넣은 '요거딸기빙산'·흑당시럽·타피오카 펄·달고나·천일염 젤라또의 색다른 조합이 돋보이는 '흑당이달고나빙산'·달콤한 복숭아와 향긋한 얼그레이·요거트 젤라또의 상큼함이 조화로운 '피치얼그레이빙산' 등 신제품 3종과 꾸준히 사랑 받아온 '인절미팥동산'·'망고딸기동산' 등이다.

 

유한양행 뉴오리진, 가정의 달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 실시

유한양행의 프리미엄 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4월 25일부터 5월 19일까지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가정의 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월 25일 밝혔다.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식품인 뉴오리진 제품을 선물해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동시에 가족의 건강까지 지키는 것은 어떨까. 뉴오리진은 아이부터 부모님까지 소중한 가족을 위한 연령대별 맞춤형 제품을 제안한다.

뉴오리진 천수단은 뉴질랜드 유한양행 전용농장에서 온 전(全)녹용과, DMZ 외곽 전용농장 전(全)홍삼, 오자 등 진귀한 재료를 한 알에 담았다. 온 가족의 건강을 위한다면, 뉴오리진의 루테인 & 비타민C 선물세트를 추천한다. 아마존 야생 까무까무를 그대로 넣어 원물 본래의 성분을 모두 담아낸 비타민C는 화학부형제 전혀 없이 만든 안전한 제품으로 임산부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 가능하다. 

 

스타벅스, 1/2만 로스팅한 블론드 에스프레소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아시아 지역 스타벅스 최초로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를 4월 26일부로 100개 매장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기존 에스프레소 로스트의 1/2 로스트(기존의 50%만 로스팅)로 만든 라이트 로스팅 커피다. 밝고 가벼운 느낌으로 레몬, 오렌지 카라멜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에 한국에서 출시되는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는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블론드 카페 라떼'·'블론드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 총 5종이다.

특히 다른 출시 국가에서는 단지 블론드 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하는 커피 음료만 제공하는데 반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서는 국내 고객 취향에 맞춘 청량감과 시트러스 풍미를 더욱 가미한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와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 등 2종의 음료를 독자적으로 개발해 출시한다.

 

GS리테일·산청군, 지역 특산물 산지 직거래로 생산자 지원 위해 '맞손'

GS리테일과 산청군이 지역 농산물 유통망 확충 및 판매 촉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산지 지원을 위한 공동 노력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GS리테일과 산청군은▲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 등 농산물 가격 및 수급안정을 위한 온·오프라인 입점 및 소비촉진 행사 추진 ▲산청군 주 출하품목에 대한 안정적 판로 지원 ▲지역 내 로컬푸드 확대를 위해 GS리테일 매장 활용한 산청 농산물 마케팅 지원 ▲농촌 나눔활동 지원으로 삶의 질 향상 협력 ▲각 기관의 전문분야 능력을 활용한 농촌 활력 사업 추진을 골자로 상호교류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산청군 우수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산엔청'의 신선식품을 직거래 방식으로 취급하며, 취급 품목 수를 현재의 2배 이상 확대하고 매입액도 전년도 30억 수준에서 올해 80억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CU(씨유), 가맹점주와 함께 우리 땅 독도를 응원합니다!

CU(씨유)를 운영하는 BGF 임직원과 CU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CU독도사랑 원정대'는 지난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사단법인 독도사랑운동본부와 함께 독도를 방문해 독도 사랑 및 후원 행사를 가졌다.

'CU독도사랑 원정대'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365일 24시간 독도 수호를 책임지고 있는 독도경비대에게 라면·생필품·제철 과일 등이 담긴 위문품을 전달하며 장병들을 응원했다. 실제, CU(씨유)는 2012년 대한민국 독자 브랜드로 전환 이후 유통 업계에서 유일하게 독도 수호 및 후원 활동을 정기적으로 해오고 있다.
 
CU독도사랑 원정대 활동 외에도 ▲독도후원 교통카드 출시 ▲독도 바로 알기 캠페인 ▲자전거 국토 대장정 ▲독도사랑 적립행사 ▲독도 타임라인 캠페인 등 국민들과 함께 독도 수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롯데네슬레,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 출시

롯데네슬레코리아는 황금 레시피로 최적의 맛 밸런스를 살린 커피믹스 신제품인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 커피믹스'와 찬물에 잘 녹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이스 커피믹스'를 출시한다고 4월 25일 밝혔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 커피믹스'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의 커피전문가가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커피·설탕·크리머의 황금 레시피를 적용해 개발한 프리미엄 커피믹스다. 기존 수프리모 커피의 갓 갈아낸 듯한 프리미엄 원두의 맛과 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더욱 부드러워진 맛과 입안에 감도는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고급 원두로 알려진 아라비카 원두 중에서도 에티오피아 해발 1600m 고산지대에서 자란 프리미엄 골드빈을 사용해 원두 고유의 풍부한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