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CU 한정판 건프라 판매·지금여기 내려드림서비스·갤러리아타임월드 더펫 오픈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CU 한정판 건프라 판매·지금여기 내려드림서비스·갤러리아타임월드 더펫 오픈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4.2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맛·편리성 모두 갖춘 냉장요리양념 '요리한수' 출시

대상㈜ 청정원은 냉장요리양념 브랜드 '요리한수'를 새롭게 선보이고, 양념제품 16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요리한수'는 용기형 6종과 파우치형 10종으로 구성됐으며, 집밥의 기본인 된장찌개양념부터 직화불향을 더한 오징어볶음양념, 매콤달콤한 기름떡볶이양념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요리한수' 용기형 제품은 ▲된장찌개양념 2종(구수한맛·시원한맛) ▲청국장찌개양념 1종 ▲숙성다대기양념 3종(탕·찌개용·볶음용·비빔용)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일반적으로 된장과 청국장이 필요한 요리에 기본 양념으로 활용할 수 있다. 

파우치형 '요리한수'는 ▲바지락순두부찌개양념 ▲부대찌개양념 ▲된장찌개양념 ▲새우강된장양념 등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기본적인 찌개요리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우강된장양념, 기름떡볶이양념 등 메뉴특화형 제품으로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청정원)


세븐일레븐, 브런치 메뉴로 활용 가능한 '소반 조리 샐러드'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다양한 브런치 메뉴에 활용 가능한 소반 조리 샐러드를 출시했다고 4월 2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집에서도 전문점 부럽지 않은 근사한 브런치 메뉴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샌드위치, 카나페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한 조리 샐러드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세븐일레븐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소반'의 상품으로 '소반 명란 포테이토 샐러드', '소반 크래미아 샐러드'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 '소반 조리 샐러드'는 브런치 메뉴로 빵이나 크래커에 발라먹거나 반찬, 안주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상품은 소반이 1인 가구 식생활에 딱 맞춘 최적화된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1인분에 딱 맞는 중량(110g)으로 구성됐다.

(사진=세븐일레븐)


CU(씨유), 한국 최초 한정판 건프라 판매

CU(씨유)와 롯데칠성음료가 반다이와 합작해 '건프라'를 한정 수량으로 단독 판매한다. 건프라는 건담과 프라모델의 합성어로 전세계적으로 대규모 마니아를 형성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의 캐릭터 조립모형을 일컫는다.
 
이번에 CU(씨유)에서 독점 판매하는 '핫식스 X 건담 HG 프라모델'은 건담 40주년을 맞아 에너지음료 핫식스와 콜라보한 모델로 건담 프라모델의 종가(宗家)로 꼽히는 반다이(BANDAI)에서 제작했다.
 
해당 상품의 기본 모델은 건담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인 퍼스트 건담으로 핫식스 캔을 모티브로 퍼스트 건담 특유의 백색 기체에 파란색과 주황색을 입히고 불사조와 핫식스 로고를 실드(방패)에 디자인해 차별화 했다. 등급은 건프라 중 가장 인기가 높은 HG(High Grade)로 기체의 관절 가동이 자유롭게 가능해 다양한 모션을 취할 수 있다.

(사진=CU)


지금여기, 대형폐기물 처리 '내려드림서비스' 시범 운영

모바일을 통해 대형폐기물 간편배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지금여기는 1인 여성가구나 취약계층을 위해 대형폐기물을 외부나 지정장소로 배출하는 '내려드림서비스'를 4월부터 인천 남동구와 동구에 시범 시행한다고 4월 29일 밝혔다. 

서비스 '여기로'는 기존 대형폐기물 배출 시 동사무소나 슈퍼마켓에 방문해 스티커 구매 후 대형폐기물에 부착한 다음 별도 수거업체에 연락하고 배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국내 최초 모바일 앱 기반 대형폐기물을 대신 처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형폐기물 간편배출뿐만 아니라 쓰지 않는 가전제품도 여기로 모바일 앱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폐 가전제품 같은 경우 무상 배출과 집 안까지 방문해 수거를 진행하고 있어 많은 이용자가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고 있다. 

(사진=지금여기)


갤러리아타임월드, 반려동물용품 편집샵 '더 펫' 오픈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이하 갤러리아) 구 주차빌딩 1층에 반려동물용품 편집샷 '더펫'이 4월 26일 오픈, 운영 중이다.

갤러리아는 'Right 갤러리아'를 통해 환경보호 및 생명존중을 가치로 내세운 캠페인을 전개해오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차별화된 MD 개편을 단행해 대전 지역 백화점 최초로 반려동물 전문 매장을 입점시켰다.

198㎡(약 60평) 규모의 더펫은 '반려동물 안심 돌봄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을 동반한 고객의 쇼핑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쇼핑을 위해 반려동물을 외부에 맡기거나 집에 혼자 둬야하는 부담을 덜어준다. 더불어 반려동물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펫 컨설턴트가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