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위메프·뿌빠·배달의민족 外
[스타트업 단신] 위메프·뿌빠·배달의민족 外
  • 이예리
  • 승인 2019.04.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액의 50% 적립..위메프데이 혜택 100% 누릴 비법은?

위메프가 5월 1일 '위메프데이'를 진행한다. 단 하루 결제액의 50%를 돌려주는 행사인만큼, 위메프는 4월 30일 이번 행사의 혜택을 최대한 즐길 수 있는 꿀팁을 제안했다. 위메프는 5월 1일 자정(0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매 시각 정각 총 10만장의 50% 적립권을 선착순 배포한다.

적립권을 다운로드 받은 특가클럽 회원은 5월 1일 1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50%를 위메프 포인트로 돌려받는다. 결제액이 적은 상품도 여러 개를 구매, 최종 결제액 기준 10만원 이상을 구매하면 캐시백이 가능하다. 최대 적립액은 5만 포인트다.

위메프 포인트는 5월 13일 10만명의 각 이용자 계정에 자동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위메프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5월 19일까지다. 

 

이탈리아 No.1 메이크업 브랜드 PUPA(뿌빠), '신라면세점 제주점' 입점!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No.1 메이크업 브랜드 PUPA(뿌빠)가 신라면세점 제주점에 입점했다. 뿌빠는 1974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안젤로 가티(Angelo Gatti)에 의해 만들어진 브랜드로, 뛰어난 색감과 실용성, 소장가치가 높은 리미티드 에디션 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인정받아 이탈리아 뷰티를 대표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로 알려졌다. 

뿌빠의 대표 제품으로는 '언니의 파우치 2019년 1월 언니의 신상픽 립스틱(매트) 부문 1위'와 '2018 셀프뷰티 어워드 라이징 브랜드 부문 1위'를 수상한 '아이엠 매트 립스틱', 립 컬러와 탑 코트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뛰어난 지속력으로 페스티벌 메이크업에 제격인 '메이드 투 라스트 립 듀오' 등이 있다.
 
뿌빠는 제주 신라면세점 입점을 기념해 $20 이상 구매 고객에게 메이크업 흔적은 말끔하게 지워주고 유수분 밸런스는 유지해주는 클렌징 티슈 '아몬드 오일 메이크업 리무버 티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소진시까지)을 진행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안전 배달 '민트라이더' 캠페인 역대 최대 규모로 실시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은 배달원 안전을 위한 '민트라이더' 캠페인 5주년을 맞아 올해는 배달원·음식점 업주·이용자 등 1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4월 30일 밝혔다.

올해 민트라이더 캠페인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 간 지속된다. 배달원의 사고를 줄이고, 음식 배달 종사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나가는 일은 단기간에 끝날 일이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행동에 옮겨야 한다는 취지에서다.

기간이 늘어난 만큼 참여 대상도 확대된다. 배달원·음식점 업주·앱 이용자를 아울러 한 해 동안 1만 명 이상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만들어간다. 배달의민족이 직접 제작한 안전운전 패키지(안전운전 지침서·포스터·반사 스티커·고객 제공용 안전배달 스티커 등)만 4000개를 준비해 모두 무료로 배포한다.

 

골프존조이마루, '어린이날'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놀이터' 개장

국내 최초 골프복합테마파크인 골프존조이마루가 오는 5월 5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 홀인원광장 일대에서 대전 지역 주민들을 위한 '2019 특별한 놀이터'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축제의 장으로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체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별한 놀이터'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골프체험(미니골프·스내그골프) ▲문화공연(버블뽀빠이 버블쇼·추정민 마술쇼·영화 상영) ▲놀이체험(자석낚시·페이스 페인팅 등) ▲체험부스(플리마켓·슬라임 등) ▲푸드트럭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나우웨이팅, 자영업자 지원 위해 펀다와 전략적 업무 제휴 체결

스마트 웨이팅 O2O (Online to Offline) 서비스 '나우웨이팅'을 운영하는 나우버스킹이 P2P대출 플랫폼 펀다와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4월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는 스마트 웨이팅 O2O 서비스 나우웨이팅과 자영업 전문 P2P대출 플랫폼 펀다가 함께한 것으로, 자영업자가 사업 운영을 위한 단기 자금을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나우웨이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영업자는 관리자 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대출 신청을 할 경우 연 1%의 특별 금리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최저 연 8%의 중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펀다는 나우웨이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검증된 자영업자들의 우량 투자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집닥, 업계 최초 인테리어 시공 거래액 2000억원 돌파

인테리어 비교견적 플랫폼 집닥이 업계 최초로 인테리어 시공 거래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 2015년 7월 창립 이래 4년여 만에 세운 기록으로, 2016년 말 누적거래액 42억원 대비 50배 가량 증가시켜 사업규모 확장과 발전 가능성을 동시 검증받았다. 

집닥의 이번 4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7.5% 이상 증가한 110억원을 기록해 월 거래액 최고치를 경신했다. 월 견적 건수는 5000여 건대에서 7000여 건대로 작년 대비 140% 이상 증가했다.
 
집닥은 지난해 11월에 서울 및 수도권·영·호남·대전 등을 커버할 수 있는 전국 영업망 구축과 더불어 총 1800여개의 인테리어 시공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어디서든 인테리어가 가능한 환경을 만들면서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장시켰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