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궁금]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더 싸게 먹는 '꿀팁'
[그것이 궁금]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더 싸게 먹는 '꿀팁'
  • 이예리
  • 승인 2019.05.0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를 위한 최고의 선물은 '맛있는 식사'가 아닐까 한다. 그런 의미에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은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식당으로 최고급 수준의 음식을 제공하는 곳이며 파인 다이닝을 즐긴다면 누구나 가보고 싶은 곳이다.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식사를 버킷리스트에 두고 있는 이들을 위해 밸류챔피언에서 알아본 가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다.

1스타보다 저렴한 2스타 레스토랑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보다 등급이 더 높은 2스타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눈여겨 봐야 한다. 밸류챔피언의 조사에 따르면 2스타 식당의 평균 기본 점심 메뉴 가격은 약 6만 7000원으로 8만 2000원인 1스타 레스토랑 보다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녁 또한 2스타 레스토랑은 평균 14만 1000원으로 14만 6000원인 1스타 레스토랑보다 더 저렴하다고 측정 됐다. 특히 프리미엄 메뉴의 가격을 비교할 경우 2스타 레스토랑의 메뉴가 최대 5만원 더 저렴하기 때문에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파인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점심은 저녁의 반값

점심 시간에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것도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의 평균 기본 점심 메뉴의 가격은 약 8만원으로 약 15만원인 기본 저녁 메뉴보다 약 47% 더 저렴하다. 

특히 중간값을 비교해봤을 때는 반 이상 저렴해 저녁 시간대 식사 시 상당한 프리미엄이 붙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비록 점심 메뉴가 저녁 메뉴보다 양이 적을 수도 있지만 가장 저렴한 가격에 비슷한 메뉴를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는 경제적인 방법이다.

한·중·일식보다는 양식이나 이노베이티브 레스토랑

서울에 위치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에는 한식, 이노베이티브, 양식, 일식, 그리고 중식 총 5개의 유형이 존재한다. 그 중 가장 저렴한 식사 메뉴를 제공하는 곳은 양식 레스토랑이다. 

예를 들어 양식 레스토랑의 중간치 기본 점심 메뉴 가격은 6만 5000원으로 한식 및 이노베이티브 레스토랑보다 최대 3만원 이상 더 낮다. 저녁도 한식보다는 이노베이티브 식당들이 더 저렴한것으로 조사됐다.

신용카드 활용하기

일반적인 식당보다 높은 가격으로 음식을 제공하는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에서는 신용카드가 제공하는 할인으로도 많은 금액을 절약할 수 있다. 일부 신용카드의 경우 최대 10%의 할인을 음식점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식사 경험에 더불어 추가 혜택도 제공 받을 수 있다. 따라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방문을 계획 중이라면 신용카드로 추가 할인 및 포인트 적립도 해보자.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데일리팝은 밸류챔피언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https://www.valuechampion.co.kr/미쉐린-스타-레스토랑에서-저렴하게-식사하는-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