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글레드호텔 혼족 서베이·청소연구소 60억 투자 유치·심플리쿡 담금주 키트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글레드호텔 혼족 서베이·청소연구소 60억 투자 유치·심플리쿡 담금주 키트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5.07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북포라이프' 신규 카테고리 '가족의 의미' 오픈

쿠팡은 '북포라이프' 카테고리의 10번째 테마로 '가족의 의미'를 오픈했다고 5월 2일 밝혔다. 새 카테고리는 '1인가구' '부부의 울타리' '아이가 있는 우리집' '부모의 부모님' 4가지 테마로 구성해 대상별로 도서 외에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추천 아이템을 모았다.  

1인 가구 테마에서는 더 나은 나를 위한 추천 도서와 관련 상품을 추천한다. 부부의 울타리 테마에서는 홈데코·게이밍·결혼준비용품 등의 아이템을, 아이가 있는 우리집 테마에서는 부모를 위한 도서와 피크닉과 캠핑 상품을 함께 제안한다. 

부모의 부모님 테마에서는 건강식품·안마 찜질기·공기청정기 등 관련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대표도서로는 ▲나를 잃지마, 어떤 순간에도 ▲오늘부터 진짜부부 ▲아이의 떼 거부 고집을 다루다 등이 있다.

(사진=쿠팡)


특급 호텔, 가정의 달 맞아 풍성한 '고객 체험 이벤트' 진행

특급 호텔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과 함께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트렌드 중에서 분기별로 주제를 정해 고객 설문 조사 및 분석 결과를 발표하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 2분기 주제 '혼자 어디까지 해봤니' 서베이 이벤트를 5월 19일까지 진행한다. 

글래드 트렌드리포트 2편 '혼자 어디까지 해봤니' 서베이 이벤트는 혼족, 일코노미 등 혼자 라이프에 대한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는 설문 조사로 진행된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지난해 9월 호텔 개관 7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진행된 '쉐라톤 크래프트 비어 페스티벌' 인기에 힘입어 오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다시 한번 선보인다. '쉐라톤 크래프트 비어 페스티벌'은 맥주·음식·공연이 함께해 수제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마포구, 1인 중장년층 대상 '더-이음 프로젝트' 추진

마포구는 관내 거주하는 1인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1차 의료'와 '2차 사회적 돌봄'을 연계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지켜내기 위한 '더-이음' 프로젝트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속 추진한다고 5월 3일 밝혔다.

1인 중장년층 보건복지돌봄 통합지원 '더-이음' 프로젝트는 관내 거주하는 중장년층(만55~64세)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마포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소속 코디네이터를 연계해 전담주치의 의료서비스·건강 코디네이터 사례관리·정서지지·관계형성 프로그램·문화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사업 추진 방법은 동주민센터에서 사례회의를 통해 발굴된 1인 중장년 가구를 마포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소속의 건강코디네이터에 의뢰한다. 건강코디네이터는 대상자의 경제상항, 건강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건강검진, 관계형성 프로그램을 연계한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홈클리닝 플랫폼 '청소연구소', 60억 투자 유치

홈클리닝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생활연구소가 6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5월 7일 생활연구소는 KTB네트워크·마그나인베스트먼트·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캐피탈원으로부터 6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청소연구소는 고객이 앱에서 거주하는 지역과 서비스 원하는 일정으로 청소를 예약하면 전문 교육을 수료한 가사도우미(이하 매니저)가 방문하는 매칭 플랫폼이다. 고객은 매니저를 보다 편리하게 구할 수 있고 매니저들은 원하는 업무 조건으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 

청소연구소는 서울과 성남 지역으로 시작해 인천, 경기도 용인 등 수도권 전역으로 서비스 제공 범위를 넓히고 있다. 주요 사용자 층은 맞벌이 부부나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며, 최근에는 1인 가구의 예약 비중도 크게 늘고 있다. 생활연구소는 투자 유치를 계기로 아이돌봄·반려동물돌봄·시니어돌봄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10명 중 9명, "덕질 해봤다"…여성은 '연예인' 남성은 '게임'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일주일(4월 23일~29일)간 '덕질 어디까지 해봤니?'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온라인 고객 10명 중 9명은 덕질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과거 덕질은 사회에 잘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하는 행동패턴으로 여겨졌으나, 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96%가 '어떤 분야에 푹 빠져 덕질을 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덕질을 바라보는 당신의 생각'을 묻는 질문에도 77%가 긍정적이라고 답했다.

또한, 참여고객 중 절반 가까이가 덕질에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소비 형태를 보였다. '덕질을 위한 월평균 지출 비용'으로 '20만원 내외부터 50만원 이상'의 비율이 전체의 41%를 차지하고 있으며, '덕질을 위한 1회 최대 예산 한도'를 묻는 질문에는 22%가 '비용 상관없다'는 의견을 꼽았다.

(사진=옥션)


심플리쿡, 어버이날 맞아 카네이션 '담금주 키트'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이 어버이날 대표적인 선물인 카네이션을 이용한 색다른 컨셉의 카네이션 담금주 세트를 출시했다. 어버이날하면 떠오르는 카네이션에 대한 대체 상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고, 최근 20~40대 사이에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담금주에서 상품의 아이디어를 찾아낸 것이다.

또한, 홈술 트렌드와 함께 성장하는 담금주 트렌드에 맞워 다양한 이색 담금주 세트도 선보였다. 담금주 키트는 각 카네이션·장미·아로니아·천년초·야관문을 메인 재료로 사용하고 여기에 잘 어울리는 허브를 조합한 상품이다. 각 원재료의 향과 맛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도록 동결건조 또는 자연건조 방식을 사용했다.

생과실·약초와 다량의 설탕·소주를 사용한 전통적 담금주와는 차별적으로 예쁜 꽃·건조과일 등에 보드카·진·럼·소주 등 원하는 주류를 넣어 취향대로 즐길 수 있어, 20~40대 여성들에게 큰 인기가 예상된다. 

(사진=GS리테일)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