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갱탈출] 여름철 필수품 에어컨, A/S 불만에 설치는 3주 소요?
[호갱탈출] 여름철 필수품 에어컨, A/S 불만에 설치는 3주 소요?
  • 이예리, 이지연
  • 승인 2019.05.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컨 관련 소비자 불만, "점점 느네"
 
에어컨 관련 연도별 접수 현황
소비자상담
2016년 6492건
2017년 8065건
2018년 8981건
피해구제 
2016년 210건
2017년 327건
2018년 379건
여름철 수요와 사용 시간이 많아지는 '에어컨'
최근 3년간 접수된 불만은 매년 큰 폭으로 증가 中
 
특히 에어컨과 관련한 피해는 구매와 사용이 증가하는 6~8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었다.
 
에어컨 관련 피해유형별 현황 
설치 및 A/S 불만 612건(66.8%)
품질 169건(18.4%)
계약 88건(9.6%)
표시 및 광고 21건(2.3%)
기타 26건(2.8%)
에어컨 소비자피해 3건 중 2건은 설치 및 A/S 과정에서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됐다.
 
"설치한 에어컨이 한 달 만에 작동을 멈춰 AS를 요청했어요. 제조업체는 5일 후 방문하겠다고 했지만 15일이 지나도 방문 약속을 지키지 않더군요!"
→여름철 성수기에는 설치 및 수리가 3주 이상 걸리는 경우 多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한국소비자원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8길 6 MeMo빌딩 7층
  • 대표전화 : 모든 문의는 데스크 직통 02-3775-40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정희
  • 명칭 : (주)와이드필드
  • 제호 : 데일리팝
  • 등록번호(등록일) : 서울 자 00498(2015.01.15) · 강남 라 00749(2011.04.27)
  • 발행일 : 2011-04-27
  • 발행인 : 정단비
  • 편집인 : 정단비
  •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데일리팝.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pop@dailypop.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