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19.05.0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뉴욕 IB UNIT' 개소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7일, 미국 뉴욕지점에 '뉴욕 IB Unit'을 오픈 하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홍콩, 런던에 이어 뉴욕에도 IB Unit을 개설함으로써 선진국 시장의 Biz Line-Up을 확충하고, IB 영업의 지역별 허브 역할을 수행해 그룹차원의 IB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오보열 KB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부행장·이재근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전무·김성욱 주미 한국대사관 재경관·정상돈 한국은행 뉴욕사무소장·유창민 금융감독원 뉴욕사무소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뉴욕 IB Unit 개소를 축하했다.

'뉴욕 IB Unit'은 미주시장에서 속도감 있는 현지 딜 소싱(투자처 발굴) 채널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KB국민은행이 글로벌시장에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IB Player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NH농협은행, 사업비 10.5억불 규모 美 발전소 공동 금융주선 약정

NH농협은행은 5월 7일, 뉴욕 소재 롯데 뉴욕팰리스 호텔에서 USD 5.9억불(한화 6900억원 상당) 규모의 Niles 미국발전소 선순위대출 금융조달 약정식을 가졌다고 5월 8일 밝혔다. 

본 사업은 미국 미시간주 일대에 총 사업비 10.5억불 규모의 1085MW급 가스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 및 운영하는 사업으로, 2022년 3월 운영이 개시되면 북미지역에서 가장 큰 전력시장인 PJM(필라델피아,뉴저지-메릴랜드지역)에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  

남부발전과 대림에너지가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하며, 선순위대출 모집을 위한 글로벌 금융주선기관 역할은 농협은행과 NH투자증권·BNP Paribas, Credit Agricole·노무라 증권·하나금융투자가 공동으로 수행한다. 

 

IBK기업은행, 미얀마 투자설명회 개최

IBK기업은행은 5월 23일 미얀마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미얀마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월 8일 밝혔다.

미얀마는 중국과 베트남을 이을 차세대 글로벌 생산기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 시장개방과 적극적인 외자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25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되며, 참가 기업은 미얀마 정부·코트라·LH공사·법무법인 지평 등에서 초빙된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미얀마 투자환경과 정책, 투자사례 등을 안내받는다.

 

KB국민은행, '도서–벽지 어린이, 서울 초청 문화체험' 행사 열어

KB국민은행은 강원도 강릉시 소재 모산초등학교 학생 23명을 초청해 지난 5월 7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도서–벽지 어린이 서울 초청 문화체험'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6회째를 맞는 '도서–벽지 어린이 서울 초청 문화체험'은 서울 왕래가 어려운 지역의 어린이들을 초청해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뜻깊은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5월 7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열린 환영식을 시작으로 3박 4일 동안 문화공연 관람·잡월드 체험·에버랜드·부천교육박물관 등을 방문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한다. 또한, 5월 9일 오전에는 청와대 경내 관람 및 영부인과의 사진촬영 등 뜻깊은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더(+)하기 외화예금(USD)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KEB하나은행 입출금이 자유로운 미달러화 외화예금 신규가입 손님께 높은 금리 및 하나머니 경품을 제공하는 '더(+)하기, 외화예금(USD) 신규가입'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5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계속되는 이벤트 기간 중 미달러화(USD) 수시입출식 저축성 예금인 수퍼플러스(MMDA)를 신규 시 단 하루만 예치해도 연 1.8%의 높은 금리를 드리며, 미달러화(USD) 보통예금을 신규하는 손님 중 월말 기준 미화 1000불 상당액의 잔액을 유지하는 개인 손님들에게 추첨을 통해 매월 100명에게 3만 하나머니를 증정한다.
 
금융권 최초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를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하나머니의 증정 대상 손님은 신규가입일의 6월 20일 KEB하나은행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된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