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LG생활건강·헤라·이니스프리 外
[뷰티&패션] LG생활건강·헤라·이니스프리 外
  • 변은영
  • 승인 2019.05.0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네이처컬렉션, 뷰티 페스티벌 진행

LG생활건강은 뷰티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네이처컬렉션'에서 축제의 시즌, 5월을 맞이해 '네이처컬렉션 뷰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5월 9일부터 21일까지 13일간 진행되는 '네이처컬렉션 뷰티 페스티벌'은  5월 9일부터 11일까지 단 3일동안 진행되는 멤버십데이와 5월 12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메이크업&퍼퓸 페스티벌로 나누어 풍성함을 더했다. 

또한 5월 12일부터 10일동안 쿠션 파운데이션 등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과 립·치크·아이 등 컬러 메이크업 제품 1개 구매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더블 페스티벌과 사랑하는 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향수를 매력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퍼퓸 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이다.

 

헤라, '더 시그니처 오 드 퍼퓸' 출시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여성이 가장 빛나는 절정의 순간을 표현한 트렌디한 향조의 모던 그린 플로럴 향수 '더 시그니처 오 드 퍼퓸'을 출시한다.

'더 시그니처 오 드 퍼퓸'은 싱그러운 플라워 부케의 향기와 온 몸의 감각을 일깨우는 독특한 그린 향기가 조화를 이룬 특별한 그린 플로럴 계열의 향수이다. 여성이 가장 선호하는 플로럴 향기에 스파클링한 그린 노트와 태양빛을 가득 머금은 찬란한 과일의 향기를 터치함으로써,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차별화된 향을 연출한다. 

'더 시그니처 오 드 퍼퓸'은 존재 자체만으로도 아름다운 모든 여성에게 보내는 축복과도 같은 향수로, 감각적이고 당당하며 자유로운 이미지의 여성에게 특히 추천한다. 

 

이니스프리, 카이스트 김대식 교수팀과 손잡고 빅데이터 역량 강화 나서

식품, 패션을 넘어 이제는 뷰티까지 유통산업 전반에 빅테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 접목은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뷰티업계에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체험형 매장과 서비스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매장 서비스의 진화뿐 아니라 제품 개발에도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추세이다.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는 아이오페 랩을 통해 축적한 소비자 피부 상태 빅데이터를 활용해 지난 3월 '스템Ⅲ 앰플'을 개발했다.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에서도 기존보다 한층 다양하고 정확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 공학부 김대식 교수팀과 손을 잡았다.

김 교수와 연구팀은 2018년 1월부터 12월까지 빅데이터 분석 및 처리, 딥 러닝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국내 뷰티 커뮤니티 리뷰 데이터와 이니스프리 자사 고객 리뷰 데이터 100만 개를 긍정 및 부정 리뷰로 분류하고, 이를 바탕으로 피부 고민·타입별 선호 제품 유형과 트러블 유형을 분석했다. 

 

제이준코스메틱, '닥터제이준'X겟잇뷰티콘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화장품 전문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은 지난 5월 3일부터 사흘 간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뷰티 페스티벌 '겟잇뷰티콘'에 참가했으며, 이를 기념해 더마 브랜드 닥터제이준과 겟잇뷰티콘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고 5월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닥터제이준 센텔라 심플 마스크', '닥터제이준 펩타 심플 마스크' 및 '닥터제이준 소스큐어 피에이치 마일드 폼 클렌저' 등 총 3종이다.

먼저 '닥터제이준 센텔라 심플 마스크'는 센텔라아시아티카(병풀추출물) 성분이 여리고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켜 보호하고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며, '닥터제이준 펩타 심플 마스크'는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윤기를 잃은 푸석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한다. 

 

한부모 가족을 지원하는 '희망가게' 2차 창업주 공개 모집

아모레퍼시픽과 아름다운재단이 함께하는 한부모 여성 창업 대출 지원 사업 '희망가게'가 5월 6일부터 6월 7일까지 2019년도 2차 창업주를 공개 모집한다.

'희망가게'는 한부모 여성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마이크로 크레디트(Micro Credit)' 사업이다. '창업'을 통해 한부모 여성 스스로가 당당한 주인이 되어 가게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일을 하면서 자녀를 양육할 수 있는 환경도 함께 조성한다. 

5월 10일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5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여의도 한강공원 너른들판에서는 한국한부모연합이 주최하는 한부모가족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이 전개된다. 희망가게도 이 캠페인에 참여해 한부모 여성의 창업에 대한 인식조사와 희망가게 사업에 대한 소개, 신청자 상담 및 모집을 진행한다.

 

아디다스, 쿨링 러닝화 '클라이마쿨2.0'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이른 여름과 함께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뛰어난 통풍 기능으로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해줄  '클라이마쿨2.0' 러닝화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클라이마쿨2.0' 러닝화는 최상의 통기성을 자랑하는 가벼운 메쉬 소재의 갑피로 더운 날씨 속에서도 산뜻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점이 큰 특징이다. 특수 제작된 신발 밑창을 통해 외부의 시원한 공기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신발 내의 더운 공기는 밖으로 배출되어 더위에도 식지 않는 러닝의 열정을 지원할 제품으로 손색이 없다.

또한 착용감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쿠셔닝 기술로는 '바운스(Bounce)' 폼을 채택했다. 가볍고 뛰어난 반응성으로 호불호 없는 탄력감을 제공해 더욱 편안한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만다리나덕, '에밀리아노 폰지'와 협업한 '폰지 컬렉션' 출시

이탈리아 토털 패션브랜드 '만다리나덕'에서 세계적 일러스트레이터 에밀리아노 폰지(EMILIANO PONZI)와 콜라보레이션한 '폰지 컬렉션(PONZI COLLECTION)'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폰지 컬렉션은 만다리나덕만의 컨템포러리한 감성에 에밀리아노 폰지의 개성 넘치는 강렬한 색감과 입체감 있는 그래픽 디자인이 더해져 반팔 티셔츠·백팩·캐리어 총 3종 15가지 스타일로 출시되었다.

특히 만다리나덕 로고에 폰지 그래픽을 함께 믹스하여 위트 있는 프린트 디테일이 돋보이는 남녀 공용 반팔티셔츠는 커플룩으로도 착용이 가능하고 부드러운 터치감의 면 소재로 제작되어 활동성까지 우수하다.

 

당신의 '좋아요'로 에잇세컨즈 모델이 결정됩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자신의 멋과 끼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일반 소비자 모델 선발 콘테스트 '#8SXME(8seconds X ME)'의 참여자 모집이 완료, 1차 대중 투표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5월 8일 밝혔다.

'#8SXME' 콘테스트는 에잇세컨즈가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MyFavoriteMe'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나를 드러내는 것을 즐기는 밀레니얼에게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자신감 넘치는 나를 만들어주는 브랜드'라는 에잇세컨즈의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3주의 모집 기간 동안 본인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8SXME, #에잇세컨즈)와 함께 공유한 참가자 약 4000여 명 중 에잇세컨즈 내부 평가를 통해 60명을 우선 선정했다. 이들을 대상으로 '#8SXME' 인스타그램에서 소비자들의 '좋아요' 투표로 20명을 선정하는 1차 대중 투표가 5월 14일까지 진행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