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19.05.0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을 위한 합동 업무협약(MOU) 체결

하나금융그룹은 5월 9일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금융그룹 사옥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23개 지자체와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을 위한 합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역과 상황별로 다변화된 보육시설에 대한 수요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23개 지자체의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대상을 선정했다.

이를 통해, 향후 2550여명의 어린이들에 대한 보육 혜택과, 500여명의 보육교사 대한 일자리 창출이 예상되며 더 나아가 양질의 보육 시설과 교육서비스 제공·보육관계자 근로환경 개선·지역격차 해소 등 대한민국 어린이 보육분야의 질적 향상도 기대된다.

 

NH농협은행, '어버이날 孝사랑 큰잔치' 후원금 전달

NH농협은행은 5월 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된 '어버이날 효사랑 큰잔치'에 참석하여 후원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에 동참했다고 5월 9일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어버이날 효사랑 큰잔치'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점심식사·카네이션 달아드리기·생신 어르신 케이크 컷팅식과 후원품 전달 등으로 진행됐으며,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과 기업관계자 및 자원봉사자 150명이 참석했다.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어르신들께 카네이션과 선물을 전달하고, '행복사진관' 부스를 열어 자원봉사자들이 준비한 여러 소품으로 즉석사진을 찍어드리며 어버이날의 추억을 선물했다.

 

우리은행, 인천지점 개점 120주년 기념행사 실시

우리은행은 지난 5월 8일 인천지점에서 '인천지점 개점 120주년 기념행사'를 실시했다고 5월 9일 밝혔다. 우리은행 120년 역사를 함께하고 있는 인천지점은 1899년 1월 설립된 우리은행의 전신인 '대한천일은행(大韓天一銀行)'의 첫번째 영업점으로 같은 해 5월 10일 인천 중구 신포동에 개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120년 인천지점의 새로운 출발과 힘찬 도약을 다짐하는 핸드프린팅 행사와 지역사회에 대한 감사와 공헌의 의미로 '인천지역 청소년 자립지원 후원금'을 전달하는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기념식 이후 저녁 7시부터 인천 송도 글로벌 캠퍼스에서 'We Believe 동행콘서트'가 진행됐다. 'We Believe 동행콘서트'는 우리은행 창립 120주년과 인천지점 개점 1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2000여명의 관객이 찾은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KB국민은행, '뉴욕 IB UNIT' 개소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7일, 미국 뉴욕지점에 '뉴욕 IB Unit'을 오픈 하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홍콩, 런던에 이어 뉴욕에도 IB Unit을 개설함으로써 선진국 시장의 Biz Line-Up을 확충하고, IB 영업의 지역별 허브 역할을 수행해 그룹차원의 IB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뉴욕 IB Unit'은 미주시장에서 속도감 있는 현지 딜 소싱(투자처 발굴) 채널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KB국민은행이 글로벌시장에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IB Player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뉴욕 등 미주 시장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글로벌 금융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지 부동산 및 인프라금융 시장에 참여한 성공적인 트렉레코드(투자실적)를 기반으로 중남미 지역으로 딜 커버리지를 확대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KB국민은행의 위상을 높이고 명실상부한 글로벌 금융기관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