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마켓컬리·세븐일레븐·파파존스 外
[식품 단신] 마켓컬리·세븐일레븐·파파존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9.05.10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 야외 캠핑대전 진행… 최대 30% 할인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봄 시즌 캠핑을 위한 식재료와 가정간편식 제품, 리빙 상품까지 한 데 모아 소개하는 '캠핑대전'을 오는 5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성목장'의 꽃등심·립아이·채끝 등 한우 제품은 20%, '이베리쿡'의 돼지고기 제품은 10% 할인하고, '빕스 바베큐 폭립'은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고기가 아닌 바비큐 식재료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연어연구소'의 연어 스테이크도 10%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캠핑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서 가정간편식 제품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별도의 조리 과정이 필요 없는 '미트클레버 숙성 양념 갈매기살'·'위드진해 소곱창구이' 등은 최대 15% 할인하고, 해장에 안성맞춤인 '고봉'의 부대전골·육개장 또한 1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설렘 폭발 '듀얼 케미' 다니엘 헤니X박나래, 촬영 현장 공개

핫브루와 콜드브루의 결합처럼 완벽한 '듀얼 케미'를 선보인 다니엘 헤니와 박나래가 '썸 타는' 현장이 공개됐다. 바로 코카-콜라사의 세계 판매 1위 RTD 커피 브랜드 '조지아'의 대용량 듀얼브루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의 광고 촬영 현장이다. 

조지아 크래프트는 최근 광고모델 다니엘 헤니와 박나래가 함께한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로마의 브루브루한 하루' 컨셉으로 진행된 광고 촬영장에서 다니엘 헤니와 박나래는 커플 댄스·포옹·입맞춤까지 선보이며 '썸 타는' 연인의 완벽한 모습을 보여줬다.

다니엘 헤니는 젠틀한 미소로 박나래에게 춤을 청해 함께 사랑스러운 커플 댄스를 추거나, 서로를 다정하게 끌어 안으면서 실제 연인 같은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다니엘 헤니와 박나래의 핑크빛 썸은 코카-콜라 저니를 통해 공개 된 조지아 크래프트 촬영 현장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브레빌, '콜드 프레스 주서기'로 만드는 리얼 주스 제안

시럽이나 기타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홈메이드 주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야채와 과일을 섞어 균형 잡힌 영양소로 건강을 챙기고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아이들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홈메이드 주스를 선호하고, 하루 세 끼를 외식으로 해결하는 직장인들은 자신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홈메이드 주스를 만든다.

호주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레빌(Breville)이 출시한 스피드 주서기 '칼라 미 헬시(Color me healthy)'는 재료 손질의 번거로움과 긴 착즙 시간·불편한 세척·무거운 목넘김 등의 소비자 불만 요소를 모두 제거하여 빠르고 쉽게 과채류를 착즙하면서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린 주스를 마실 수 있게 한다.

브레빌이 선보이는 신제품 파운틴 콜드 주서기(BJE430, BJE830 총 2종)의 가장 큰 특징은 '물'처럼 마시기 쉬운 주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착즙해 낸다는 점이다. 사과나 당근 등 단단한 과채류를 통째로 투입구에 넣으면 특허 받은 콜드스핀 스테인리스 스틸 커팅 디스크가 고속으로 회전하며 재료의 원액을 그대로 착즙한다. 

 

세븐일레븐 '경영주 편의연구소' 발족 경영주의 지혜로 경쟁력 있는 점포를 만듭니다

세븐일레븐은 가맹점 소통창구인 '경영주 편의연구소'를 새롭게 출범하고 첫 정기 회의를 열었다고 5월 10일 밝혔다. '경영주 편의연구소'는 경영주 대표와 본사 대표가 한 자리에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는 협의체다.

경영주 대표는 총 8명으로 친절·청결 우수 경영주 중 점포 운영에 관심이 높고 현장 개선 아이디어가 좋은 분들의 지원을 받아 선정했다. 그리고 본사 대표는 영업·물류·전산 등 가맹점 운영에 직간접 연관도가 높은 부서장 10여명으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 '경영주 편의연구소'는 가맹점 편의 증대를 통한 상생 No.1 편의점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근무환경 편의'·'경제적 편의'·'행복 편의' 측면에서 운영 효율 증진과 함께 각종 비용 절감 요소를 함께 찾아내고 이를 보완해 경영주 수익 개선을 도모 한다.

 

파파존스 피자, KB 콤보 출시 기념 KB 세트메뉴 30% 할인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선착순 2000명 한정으로 KB국민카드 전용 세트메뉴 출시 기념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파존스 피자는 지난 4월 KB국민카드 이용 고객을 위한 KB 콤보를 출시했다.

KB 콤보는 총 3가지로 파파존스의 인기 피자인 존스 페이버릿·올미트·페퍼로니 라지 사이즈 피자가 포함된 3종 중 택 1종과 코카-콜라 1.25L로 구성되어 있다. KB 콤보는 오는 12월 31일까지 판매 예정이며 정상가보다 약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파파존스 피자는 KB 콤보 출시 기념으로 선착순 2000명에 한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의 KB국민카드 전용 세트메뉴인 국민세트, 행복세트도 할인 대상에 포함되어 총 5종의 세트메뉴에 30% 할인이 적용된다.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삼겹살이 금겹살?" 한돈농가는 한숨만…

최근 국민 식재료인 돼지고기 가격이 폭등하면서 소비자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는 보도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 따라 'ASF에 따른 돼지고기 값 급등, 삼겹살이 금겹살' 등 다양한 분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가격이 올랐다는데 정작 생산자인 한돈 농가들은 한숨짓고 있다. 왜 그럴까?

우선 돼지고기 도매가격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하락했기 때문이다. 돼지고기 평균 도매가격은 5월 현재 kg당 4154원으로 전년 동기 가격인 4635원보다 10%가량 낮다. 그나마 돼지 가격이 크게 떨어졌던 1, 2월에 비하면 오른 편이지만, 이는 계절적 요인에 따른 수요 증가 때문으로 풀이된다. 

소비자들이 최근 들어 가격 상승폭을 크게 느끼는 이유 역시 1, 2월에 돼지고기 가격이 폭락했었기 때문이다. 지난 2월 기준으로 돼지고기 평균 소매가격은 100g당 1684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훨씬 낮았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중국발 ASF의 영향이 아직까지 국내 돼지고기 수급이나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대한한돈협회는 ASF 국내 유입을 막기 위한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