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부영그룹·대한항공·SK에너지 外
[사회공헌 단신] 부영그룹·대한항공·SK에너지 外
  • 변은영
  • 승인 2019.05.1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그룹, '스승의 날' 깜짝 행사…앞치마 선물

부영그룹이 스승의 날을 맞아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에 소속 보육 교사 600여 명에게 감사의 의미로 앞치마를 깜짝 선물했다.

부영그룹은 5월 15일 전국 62곳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에 재직하고 있는 600여 명의 보육 교사들에게 영유아들 보육에 꼭 필요한 앞치마를 선물했다. 교사들은 주문 제작된 앞치마를 입고 다양한 스승의 날 행사에 참여했다. 

일부 어린이집 어린이들은 따뜻하게 돌보아 준 보육 교사들에게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주기도 했다. 이에 앞서 부영그룹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 62곳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어린이들에게 2600여 장의 티셔츠를 선물한 바 있다.

 

대한항공, 몽골 사막에 16년째 푸른 희망 심다

대한항공이 올해도 몽골 사막화 지역에 푸른 숲 가꾸기를 이어간다. 5월 13일부터 16일까지 몽골 울란바타르 바가노르구(區) 사막화 지역에서 입사 2년 차 직원 위주로 구성된 대한항공 임직원 120여 명과 델타항공 직원 30여 명 및 현지 주민, 학생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해 나무 심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한항공은 사막화 진행을 막고 지구를 푸르게 가꾸는 '글로벌 플랜팅 프로젝트(Global Planting Project)'의 일환으로 2004년 이곳에 '대한항공 숲'을 조성하고 올해로 16년째 나무 심기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항공 숲'은 현재 총 44헥타르(440,000 m²)의 규모로 올해는 단풍나무 5000그루가 심어져 총 12만 5000여 그루의 나무들이 자라는 대규모 숲으로 가꿔지고 있다.

 

SK에너지, '3000 포인트 특권' 행사 시행

SK에너지가 전국 SK주유소/충전소에서 특별한 이벤트, '3000 포인트 특권' 행사를 시행한다. 5월 15일부터 시작되는 이 행사에서 고객들은 보유하고 있는 OK캐쉬백 3000 포인트를 사용, 한정판 옥스포드 블록·인덕션 궁중팬·미세먼지 마스크 세트·액체 세제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2012년부터 시작해 매년 진행해온 '3000 포인트 특권' 행사는 고객의 포인트 사용 가치를 극대화하는 다양한 '갓성비' 상품으로 큰 호응을 얻어 왔다. 특히 올해 SK에너지는 이 행사에 '기부 특권'도 결합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섰다.

'기부 특권'은 고객이 3000 포인트를 기부하면 회사가 똑같이 3000 포인트를 매칭 그랜트 형식으로 적립해 결식 아동에게 도시락을 지원하는 것으로, 기부의 기쁨을 함께 나누려는 목적에서 특별히 준비됐다.

 

bhc치킨 대전지역 가맹점주, 국립대전현충원 봉사활동 나서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대전지역 가맹점주들이 다가올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국립대전현충원 참배와 주변 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5월 15일 밝혔다. 
 
지난 5월 13일 bhc치킨의 대전지역 40개 가맹점주들은 조국과 민족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들이 잠들어 있는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참배 및 주변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bhc 대전지역 가맹점주뿐만 아니라 bhc 임직원을 포함해 총 50명이 참여해 가맹점주들과 본사 간의 유대감과 친밀감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bhc치킨 대전지역 가맹점주들은 매장 운영으로 바쁜 와중에도 기꺼이 뜻을 모아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bhc치킨이 본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과는 별개로 대전지역 가맹점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GS리테일, 청소년 직업체험 'GS꿈채우미' 교육 진행한다

GS리테일은 5월 15일, 교육부 지원 기관인 사단법인 한국자원봉사문화 및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업체험 교육 'GS꿈채우미'를 시작한다. 'GS꿈채우미'는 5월 15일부터 2020년 5월까지 1년간 '자유학기제'를 신청한 중·고등학생 총 1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유학기제'는 중·고등학교 과정 중 한 학기 또는 두 학기 동안 지식과 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며,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제도다.

GS리테일은 매주 1회 총 4시간 동안 2~3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GS수퍼마켓(GS THE FRESH)과 장보기쇼핑몰 GS프레시 디지털센터에서 기본 서비스 이론 및 현장교육을 동시에 진행한다. 

 

유원골프재단, '한국 골프산업백서' 두 번째 발간으로 대한민국 골프산업 발전에 기여

유원골프재단이 5월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필드골프·스크린골프·대회·용품·시설, 유통 등 골프와 관련된 모든 산업군의 시장규모와 가치를 분석한 '한국 골프산업백서 2018' 발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 골프산업백서 2018에 따르면 2017년 기준 한국 골프시장 규모는 12조4028억원으로 조사됐다. 

2017년 기준 본원시장과 파생시장을 합친 한국 골프시장 규모는 12조 4028억원으로 집계됐다. 본원시장 규모는 전체의 39.8%인 4조 9409억원, 골프 파생시장의 규모는 60.2%인 7조 4619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본원시장 중에선 관람시장(19억원)에 비해 골퍼들이 스포츠에 직접 참여하는 참여시장이 4조 9390억원으로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파생시장에서는 용품시장이 전체의 72.6%인 5조 4194억원으로 가장 컸고 시설운영시장이 7949억원(10.7%)·골프관광시장이 5761억원(7.7%)·골프시설개발시장이 3300억원(4.4%)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