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KEB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KEB하나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5.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QR코드 명함 서비스' 실시

IBK기업은행은 직원들의 명함에 개인별 QR코드를 담은 'QR명함 서비스'를 5월 1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직원 개인별 QR코드와 기업은행의 웹 기반 모바일 지점인 'IBK 큐브(Quick Branch)'를 연계했다. QR코드를 촬영하면 IBK큐브로 연결돼 통장·체크카드·인터넷뱅킹 등을 영업점 방문 없이 가입할 수 있다.

IBK큐브는 전국의 639개 영업점을 연계, 영업점별 맞춤형 페이지를 제공 중이다. 핸드폰을 통해 금융상품 가입은 물론 대출상품 안내‧외화환전‧이벤트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과 함께 찾아가는 힐링콘서트' 개최

KB국민은행은 5월 15일, 서울 강서구 화곡고등학교 강당에서 'KB국민은행과 함께 찾아가는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평소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심포니오케스트라가 주최하고 KB국민은행이 후원했다.
 
이날 공연은 음악 교과과정에 수록된 명곡들과 인기 온라인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테마음악, 뮤지컬 '캣츠'와 '오페라의 유령'수록곡 등을 선보였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클래식 연주곡에 대한 학생들의 거리감을 덜어주기 위해 귀에 익숙한 곡들로 공연를 구성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화곡고등학교 재학생이 직접 사회를 맡아 친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친근감을 한결 높였으며, 평소에 직접 듣기 힘든 서울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지휘까지 더해져 꿈 많은 청소년들의 음악적 호기심과 창의력을 채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KEB하나은행·하나카드,'보육 및 사회복지시설 회계지원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한국비영리회계프로그램 사업자협동조합(이하 한비협)과 5월 15일 서울 중구 을지로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보육 및 사회복지시설 회계지원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EB하나은행은 보육 및 사회복지시설의 회계·세무·노무·인사 등 회계관리 프로그램 제공에 앞장서고 있는 한비협과 함께 특화된 회계관리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전용통장과 하나카드의 클린카드를 기반으로 어린이집을 포함한 보육 및 사회복지시설은 투명한 보조금 집행과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기존 회계시스템의 변경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다.

 

NH농협은행, 농번기 일손부족 해결 위해 농촌으로 총출동

NH농협은행은 5월 15일 이창호 수석부행장과 경영기획부문 직원 40여명이 영농철을 맞아 강원도 인제군 귀둔리에 소재한 고추농가에서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5월 16일 밝혔다.

이날 이창호 수석부행장과 직원들은 마을주민들과 함께 고추 정식(定植) 및 지주대 설치, 토마토 밭 정리 작업 등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고, 마을에 필요한 생필품도 전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같은 날, 정용석부행장과 농업·공공금융부문 직원들도 강원도 정선군 자매결연마을을 찾아 고추 지주대 설치 등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