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종합금융·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종합금융·KB국민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9.05.1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제로페이 가맹점 대상 '간결하세요'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제로페이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31일까지 '간(편)결(제)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월 17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기업은행 입출식 통장을 제로페이 결제계좌로 등록하고 'IBK 성공의 법칙 통장'(입출식)·'IBK 성공의 법칙 적금'(적립식)·'IBK 성공의 법칙 예금'(거치식 예금) 중 하나 이상의 상품에 가입한 개인사업자와 법인 고객이다.

추첨을 통해 총 235명에게 LG코드제로 무선청소기(1명)·삼성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1명)·에브리봇 물걸레 로봇청소기(3명)·정관장 홍삼(10명)·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20명)·스타벅스 1만원 모바일 상품권(2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앱 탑재

국내 1위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가 한국스마트카드가 운영하는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앱에 탑재, 티켓 결제 수단으로 적용된다.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전국 고속·시외버스 노선 정보(일자와 시간·좌석·매수 등) 조회 및 실시간 예매와 변경이 가능하다. 이제 스마일페이로 비밀번호 여섯 자리나 지문 인증을 거치면 빠르고 편리하게 고속·시외버스 티켓을 예매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지난 3월 이베이코리아가 한국스마트카드,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과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은 이후 첫 성과다. 이를 기념해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앱에서 스마일페이를 통해 1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스마일캐시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종금,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스타트업엠프로스크라우드펀딩 성공

우리종합금융은 자사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에서의료기기 및 스마트 헬스케어스타트업엠프로스가 신주 발행을위한 자금조달에 성공했다고 5월 17일 밝혔다.

엠프로스는 2015년 공학계와 의학계교수들이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와 함께 모여 시작한 하드웨어기술기반 벤처기업으로, 다양한 인증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를 비롯해 약 11억원의 정부R&D 사업 수주하는 등, 엑셀러레이터와 엔젤투자자로부터 약 4억 6000만원을 유치한 바가 있다. 

이번 펀딩은 회사의 핵심기술인 의료용 센서 응용 및 신호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개인용 수면무호흡 측정 기기 빛밴드(VITBAND)의 양산자금 조달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해당 기기는 오는 7월 출시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장년층 고객을 위한 '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 5월 16일, 60대 장년층 고객 120여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는 '걱정 없는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 솔루션'을 주제로 금융상품과 부동산을 활용한 노후자산 관리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시니어 특화 금융세미나 프로그램으로, 매년 전국 주요 도시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인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됐다.

이 날 행사는 KB금융그룹의 WM스타자문단 전문가와 함께 2시간 30분간 진행됐다. 1부에서는 조수연 부동산 전문가와 함께 '부동산을 활용한 평생월급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2부에서는 곽재혁 은퇴설계 전문가와 함께 '장년기 금융자산 리모델링 방법'을 공유했다.

 

KB국민은행, 소호 컨설팅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KB국민은행은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대구시 청년센터에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과 중소기업중앙회·대구신용보증재단·대구청년창업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금융감독원이 후원했다.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는 지역 내 예비창업자 및 창업 후 6개월 미만의 소상공인 등 경영애로에 직면한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창업강좌로,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250여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각 분야의 전문강사가 상권 및 입지분석 활용방안, 창업자가 알아야 할 노무·세무 관리, SNS 마케팅 전략 등 예비창업자 및 자영업자가 갖추어야 할 창업과 사업운영 등에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