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EB하나은행·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KEB하나은행·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5.2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천안에 국내 거주 외국인을 위한 '컬처뱅크 5호점' 오픈

KEB하나은행은 은행 영업점에서 차별화 된 콘텐츠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인 '컬처뱅크 5호점'을 천안역지점에 새로 오픈 했다고 밝혔다.

이번 5호점은 컬처뱅크 최초로 지방 구도심에 조성됐다. 천안·아산 소재 약 4만여 외국인들의 실질적인 삶의 니즈 해소를 위해 전문 기관과의 제휴로 은행 업무 이외에도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먼저 천안시 외국인주민 문화교류 지원센터와 함께 컬처뱅크 내에 조성된 '커뮤니티홀' 등에서 한국어 교육 및 다양한 국가별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쿠킹존'·'라이브러리'·그 외 공유 오피스 기능을 탑재한 다양한 문화공간을 통해 외국인들의 각종 모임과 문화공연, 벼룩시장 개최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중기중앙회·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5월 20일 을지로 본점에서 중소기업중앙회·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과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원부자재 공동구매를 통해 구매 단가를 낮춰 중소기업의 구매력과 원가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과 중기중앙회는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에 보증재원을 특별출연하고,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은 원부자재 공동구매 중소기업에게 보증서를 발급하기로 했다.

또한 기업은행은 보증서를 발급받은 구매기업에게 총 1000억원 한도의 전용 대출을 지원하고, 물품대금 수령과 결제를 위한 '협동조합공동구매전용통장'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가정의 달 맞이 '2019 KB평생사랑 콘서트' 서울 개최

KB국민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2회에 걸쳐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19 KB평생사랑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평생사랑 콘서트'는 우수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평생사랑'으로 네이밍(Naming)하고,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을 대표하는 대규모 고객초청 문화행사이다. 올해도 전국투어를 하고 있으며, 이번 서울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서울지역 우수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틀간 열린 콘서트에서는 KB국민은행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써 함께 걸어가겠다는 약속의 의미를 담은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스마트한 포토타임 및 KB 카페테리아 등을 운영해 참석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NH농협은행, 현지통화로 실시간 수령하는 'NH웨스턴유니온현지통화송금' 출시

NH농협은행은 한국에서 미달러화(USD)로 송금하면 해외 179개국에서 119개 현지통화로 실시간 수령할 수 있는 'NH웨스턴유니온현지통화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월 20일 밝혔다.

'NH웨스턴유니온현지통화송금'은 외국인을 포함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개인당 건별/일별 미화기준 7000불까지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송금수수료가 건당 10~20달러로 대폭 낮아졌고, 한국의 송금인이 송금수수료만 부담하면 수령자는 별도의 수수료 없이 수령할 수 있다.  

 

우리은행, '지금 사야 할 수익형부동산 투자노하우' 세미나 개최

우리은행은 오는 5월 28일 오후 2시 서울 명동2가 명동성당에 위치한 우리사랑나눔센터에서 '지금 사야 할 수익형부동산 투자 노하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5월 19일 밝혔다.

현장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우리은행 WM자문센터의 부동산·금융 전문가들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냉각되고 있는 부동산 시장에서의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이번 세미나는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 '수익형 부동산 시장동향 및 성공사례'를 시작으로 2부 '서울 도시계획 분석을 통한 유망지역 선점 전략'·3부 '초보 건축주를 위한 공사관리 서비스'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초보 건축주를 위한 공사관리 서비스' 는 예비 건축주를 위한 특별세미나로 부동산 신축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설계·시공사 선정·기성고 관리 등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