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KEB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KEB하나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5.2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전용 'i-ONE 간편 중금리대출' 출시

IBK기업은행은 중·저신용 고객에게 신속하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i-ONE 간편 중금리대출'을 출시했다고 5월 22일 밝혔다.

기업은행의 '디지털 코어(CORE)뱅크 전환'의 일환으로 전면 개편된 개인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출대상은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근무하고, 연소득 2000만원 이상으로 신용등급(CB) 4~10등급인 개인고객이다. 등급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총 지원 규모는 500억원이다. 대출기간은 최장 10년으로, 대출을 받은 다음 달부터 거치기간 없이 원금 또는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해야 한다. 

 

KB국민은행, 지식재산(IP) 담보대출 2종 상품 출시

KB국민은행은 5월 22일, 기업이 보유한 지식재산(IP)의 가치평가를 통해 부동산 등 별도의 담보 없이 대출을 지원하는 'KB 더드림 지식재산(IP) 담보대출'과 'KB Plus 지식재산(IP) 담보대출' 2종의 지식재산(IP) 담보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 더드림 지식재산(IP) 담보대출'대상은 지식재산(IP)의 가치평가금액이 5억원 이상인 우수지식재산(IP)을 보유한 기업이다. 지식재산(IP) 가치평가금액의 최대 100%까지 대출을 지원하며, 평가기관의 가치평가수수료 500만원 중 50%는 은행이 지원하고, 나머지 50%는 특허청이 지원해 기업은 별도의 수수료 부담이 없다.
 
'KB Plus 지식재산(IP) 담보대출'은 KB국민은행과 신보·기보의 협약에 의해 발급된 지식재산(IP)관련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받은 기업이 대상이다. 기존 보증서대출에 추가로 IP담보대출을 지원하며 기업의 기술평가등급에 따라 차등하여 대출을 지원하게 된다.

 

DB손해보험, '사랑의 버디' 적립금 강원 동해 산불피해 복구지원 기부

DB손해보험은 5월 21일 동해시청에서 '제 15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사랑의 버디'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대회 주최사인 DB손해보험은 지난 4월 경기도 포천의 대유몽베르CC에서 열린 KPGA투어 개막전 프로미 오픈에서 참가선수들의 버디 1개당 5만원씩을 적립하는 나눔 이벤트를 실시했다. 총 1472개의 버디가 나와 7,360만원의 기금을 모았고, 적립금은 DB손해보험이 전액 부담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4월 초대형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동해시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동해시청에 전달했다. DB손해보험은 4월에 1억원의 성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기부하고 피해 주민들이 보험료 납입유예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하였다.

 

NH농협은행, '환전 SNS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6월 30일까지 농협은행 공식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에서 '환전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월 2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에 농협은행 공식 SNS에 등재된 '정해인이 알려주는 NH농협은행 환전 꿀팁' 카드뉴스를 공유한 고객 중 총 3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Tall)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이나 스마트·인터넷뱅킹, 올원뱅크에서 환전한 후기를 이벤트 기간 내 SNS에 등재하면 추첨을 통해 NH멤버스포인트 1만점을 100명에게 제공하고, 등재된 후기 중에서 우수후기를 선정해 총 5명에게 무선이어폰(애플 에어팟)도 경품으로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하나멤버스 '웹툰덕후 서비스' 출시

KEB하나은행은 웹툰을 좋아하는 손님이 자신이 선호하는 웹툰 플랫폼의 다양한 작품들을 하나멤버스에서 보다 경제적으로 만날 수 있는 웹툰덕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월 21일 밝혔다.

웹툰덕후 서비스는 KEB하나은행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도전365적금·제휴적금 등을 가입한 손님이 상품 가입 기간동안 하나멤버스에서 웹툰쿠폰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10%를 추가 적립해주는 서비스로 연간 최대 36만원까지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KEB하나은행은 '보고 싶은 웹툰 더 많이 보자'를 주제로 7월말까지 카카오페이지·레진코믹스·네이버웹툰·네이버페이 등 주요 제휴 채널을 통해 하나멤버스 웹툰덕후 서비스와 연계한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