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아침 영양식으로 안성맞춤! 쫄깃한 바지락에 반하는 '바지락죽'
[싱글레시피] 아침 영양식으로 안성맞춤! 쫄깃한 바지락에 반하는 '바지락죽'
  • 변은영
  • 승인 2019.05.2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채소와 쫄깃한 바지락을 넣어 만든 바지락죽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아침에 가볍게 먹기 좋은 메뉴로 채소는 냉장고에 남은 자투리 채소들을 활용하면 된다.

바지락은 육수에 시원하고 감칠맛을 더하는 천연 조미료로 대부분의 요리에서 부재료로 사용하지만 바지락죽에서는 바지락이 주인공이다. 간편한 아침식사를 하고 싶다면 통통한 바지락을 듬뿍 넣어 바지락죽을 만들어 보자.

 

◇바지락죽 만드는 방법◇

재료: 올리브유, 으깬 마늘 2쪽, 바지락 600g, 백포도주 4 큰 술, 물 900ml, 주꾸미 2마리, 다진 마늘 1쪽, 올리브유 1 큰 술, 참기름 2 큰 술, 생쌀 120g, 양파 30g, 당근 30g, 애호박 30g, 표고버섯

 

1.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으깬 마늘, 해감한 바지락, 백포도주, 물을 넣고 끓인다.

 

2. 바지락이 입을 벌리면 건진 후 살을 발라낸다.

 

3. 주꾸미, 다진 마늘, 올리브유를 섞어 20분간 재운 뒤 센 불에 볶는다.

 

4. 달군 냄비에 참기름, 생쌀을 넣어 흰색으로 변할 때까지 볶아주고 바지락 육수를 넣어 20분간 끓여준다.

 

5. 양파, 당근, 애호박, 표고버섯, 볶은 주꾸미, 바지락살을 넣고 바지락육수로 농도를 맞춰가며 끓이면 완성.

 

(출처='mbn 알토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