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금융그룹·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금융그룹·KB국민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19.05.2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i-ONE뱅크 오픈기념'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5월 21일 새 단장한 'i-ONE뱅크' 출시를 기념해 적금·정기예금·펀드·중금채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신상품가입 이벤트'와 '중금채 특별금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월 27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새롭게 출시된 'i-ONE뱅크'를 통해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다. '신상품가입 이벤트'는 적금·정기예금·펀드 중 1개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스탠드에어컨(1명)·여행상품권 50만원권(2명)·다이슨 헤어드라이기(5명)·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1000명)을 제공한다.

'중금채 특별금리 이벤트' 대상은 거치식 상품인 1년 만기 '1석7조통장(중금채)에 가입한 고객이다. 연 0.15%포인트 특별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한 사람당 한 계좌만 특별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리금융그룹, 캄보디아 전자지급결제사 Wing과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 제휴 체결

우리금융그룹이 캄보디아 전자지급결제사 Wing(윙)과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5월 27일 밝혔다. 캄보디아 전자지급결제 사업자인 Wing은 소액송금·전자결제·선불폰 충전 등의 서비스를 현지 전국 6000여개의 대리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Wing은 현지에서 뿐만 아니라 호주·싱가폴·홍콩·일본·태국에서도 소액 송금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캄보디아 모바일 전자지급결제시장 점유율 1위인 업체다. 우리은행은 이번 제휴를 통해 2019년 하반기 중에 한국, 캄보디아 간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캄보디아 근로자와 이주민은 '우리글로벌뱅킹' 앱(App)을 이용한 모바일뱅킹 뿐만 아니라, 영업점창구나 ATM에서도 계좌번호·휴대전화번호 등의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빠르고 쉽게 실시간으로 송금할 수 있게 된다.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KB국민은행이 청년 구직자 3만 여명, 250여개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일자리 창출' 페스티벌 '2019 KB굿잡 취업박람회'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15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규모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이다. 일자리의 질과 양에 중점을 두고 청년 구직자와 우량 중소기업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구직자에게는 우량 일자리를, 구인기업에는 우수인력을 제공해 왔다.

이번 박람회는 5월 28일, 29일 2일간 진행되며 허인 KB국민은행장·김연아·주관 및 후원사 기관장 등이 참석 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국립서울현충원 자매결연 묘역관리' 봉사활동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25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호국 보훈의 달 및 제 64회 현충일을 기념해 묘역 관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 및 가족 90여명이 참석해 자매결연이 되어있는 21묘역에서 태극기 꽂기·묘비 닦기·환경정화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임직원과 가족들은 함께 현충탑 분향과 위패봉안관을 관람하며 순국선열의 희생을 추모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경험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첫 해외 IR, 성공리에 마쳐

우리금융그룹은 손태승 회장이 지난 5월 19일부터 3박 4일간 도쿄 및 홍콩에서 진행한 해외 IR(투자설명회)을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평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고 책임경영차원에서 자사주 5000주를 추가 매입했다고 5월 27일 밝혔다.

이번 IR은 3일간의 일정동안 도쿄와 홍콩에 위치한 국부펀드, 글로벌 대형 자산운용사 등 10개 이상의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미팅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주 체제 출범 이후 처음 실시한 이번 해외 IR에서 외국인 투자자들은 글 로벌 경기 둔화에도, 지난 1분기 시장 예상을 상회하며 경상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경영성과와 업계 최고 수준의 자산건전성을 매우 높이 평가하였으며, 향후 비은행부문의 M&A를 통한 중장기 그룹 성장전략 및 손태승 회장의 경영철학에 매우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DB손해보험, 교통 및 환경분야 소셜벤처 후원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교통·환경 분야의 사회문제 해소를 위한 소셜벤처 프로그램인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의 온라인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소셜벤처 기업을 후원한다고 발표하였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는 교육 컨설팅 선도 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국내 보험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소셜벤처 지원형 사회공헌 사업으로, 사회 혁신기술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고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함으로써 근본적인 사회 변화를 이끌기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젝트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1기 공모 결과 총 134개 기업이 응모하였으며, 이후 서류심사와 본선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5개 소셜벤처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NH농협은행, '영세 관광사업자 특별금융지원' 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 지난 4월 30일 용산구 소재 국립극단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5월 27일부터 '영세 관광사업자 특별금융지원' 대출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본 상품은 담보력이 취약한 영세 관광사업자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농협은행과 문화체육관광부가 보증재원을 특별출연하고, 신용보증재단은 이를 활용해 보증서를 발급, 총 300억원 규모로 대출을 지원한다.

대출보증 신청가능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정하는 관광사업 종사자(제주지역 제외)로 신용보증신청 접수일 현재 사업자등록 후 영업중인 기업이며, 대표자의 개인신용등급이 4~8등급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이다.

 

NH농협은행, 단양서 농촌일손돕기 구슬땀

NH농협은행은 지난 5월 24일 이익중 상근감사위원과 감사부 직원들이 충북 단양군 대강면 용부원리 마을을 찾아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5월 26일 밝혔다.

직원 30여명이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위해 사과 적과 작업 및 용부원리 마을 주민들과 함께 마을에 버려진 폐비닐 수거, 농약병 줍기 등 마을환경 정비작업을 실시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8길 6 MeMo빌딩 7층
  • 대표전화 : 모든 문의는 데스크 직통 02-3775-40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정희
  • 명칭 : (주)와이드필드
  • 제호 : 데일리팝
  • 등록번호(등록일) : 서울 자 00498(2015.01.15) · 강남 라 00749(2011.04.27)
  • 발행일 : 2011-04-27
  • 발행인 : 정단비
  • 편집인 : 정단비
  •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데일리팝.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pop@dailypop.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