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줌인] 패션부터 식음료, 뷰티까지 '애슬레저' 열풍
[트렌드줌인] 패션부터 식음료, 뷰티까지 '애슬레저' 열풍
  • 이지원, 이지연
  • 승인 2019.05.29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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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슬레저?
운동을 뜻하는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
 
최근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운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의류업계부터 식음료, 뷰티업계까지 애슬레저 열풍이 불고 있다.

조거팬츠? 어글리 슈즈?
모두 다 '애슬레저룩'의 일환!
애슬레저의 열풍이 가장 먼저 도달한 곳은 유행에 민감한 패션 업계였다.
'꾸민 듯 안 꾸민 듯'을 모토로 편안하면서도 활동성을 키운 애슬레저룩은 빠르게 그 몸집을 키워갔다.

애슬레저 의류 시장 규모? 
2016년 1조 5000억 원
2020년 3조 원
약 2배 성장 전망!
※자료: 한국패션산업연구원 
 
그동안 애슬레저의 열풍이 단순히 패션업계에만 미쳤다면 최근에는 뷰티 업계에서도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애슬레저+뷰티, 일명 '액티브 뷰티'
 
운동을 하며 땀을 많이 흘리거나 뜨거운 햇볕 아래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등 쿨링과 보습 등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을 뜻하는 '액티브 뷰티'
→침체된 뷰티 업계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전망!
 
또한 애슬레저는 식음료업계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돕는 제품 선호해요"
"수분&영양 보충&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에 도움 되는 제품 없나?"
→식음료업계, 칼로리 부담 낮추고 영양과 맛을 높인 제품을 선보이는 중!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신라면, 코카-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