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루룩 떡볶이' 들어보셨어요? 떡볶이도 마신다!
'후루룩 떡볶이' 들어보셨어요? 떡볶이도 마신다!
  • 이예리
  • 승인 2019.05.2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콜라보김밥의 후루룩 국물떡볶이
케이콜라보김밥의 후루룩 국물떡볶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분식인 떡볶이.

떡볶이는 60년 이상 서민의 애환을 달래며, 허기를 채워주었던 떡볶이지만 지금은 떡종류만  하더라도 쌀떡, 밀떡치즈떡, 콩떡등 재료의 따라 여러 소재의 떡이 생산되고 있다.

소스도 고추장뿐만 아니라 짜장, 간장, 카레, 까르보니아등 정말 다양하다.

최근에는 누들떡을 반 밀떡을 특수공법을 통해 여러번 압착하여 국수처럼 길게 뽑아낸 떡을 이용한 떡볶이도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김밥전문점인 '케이콜라보김밥'에서는 국물을 먹는 소리를 나타내는 후루룩 국물떡볶이를 선보이고 있는데 납작한 국수의 형태에 가까운 것이 이색적이다.

케이콜라보김밥 관계자는 "국물떡볶이가 원가율이 비교적 낮고 조리가 간편한 이유도 있지만 김밥, 떡볶이의 조합한 상당한 판매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밥은 식사에 가깝기 때문에 주로 점심, 저녁피크타임에 판매량이 집중되지만, 떡볶이 분식은 간식, 야식으로 많이 판매되기 때문이다. 불황이 심하다보니 김밥전문점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 국물떡볶를 전략 메뉴로 선택한 것이다.

이와 관련해 업계 관계자는 분식창업은 사업 아이템의 특성상 여자 주부 등이 소자본창업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밥류는 최소화하고 김밥, 떡볶이, 튀김등 분식을 위주로한 메뉴구성이 초기 투자비를 아끼고 운영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