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들 어서와!] 힐링도 되고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되는 공기 청정에 좋은 '식물'
[혼족들 어서와!] 힐링도 되고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되는 공기 청정에 좋은 '식물'
  • 홍원희
  • 승인 2019.05.3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로 일로 공부로 하루 종일 힘들었던 일상에 힐링을 줄 수 있는 '식물'!

인테리어에도 좋고 공기 정화에도 뛰어난 식물을 데일리팝이 정리해 봤다.

 

아레카야자

공기 정화 식물 1위! 청정 효과가 매우 뛰어나 하루 종일 미세먼지에 고통받아도 집안의 공기는 상쾌하게 유지해주는 식물이다.

몬스테라

북유럽 감성이 가득한 홈 카페와 잘 어울리는 식물로 주변의 공기를 싱그럽게 해주어 하루를 기분 좋게 만들어준다.

크루시아

유럽에서는 이미 인기가 굉장히 많았던 식물로 우리나라에는 아직 알려진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물이 말라도 잘 버티는 식물이다. 

보스턴 고사리

이름이 살짝 익숙한 이 식물은 빅토리아 시대부터 인테리어에 좋아 많은 사랑을 받은 식물로 집안을 이국적인 느낌으로 만들어준다.

움베르타

주변 공간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탁월한 식물로 잎이 넓어 공기 청정 효과가 3배 더 좋고 사계절 내내 키울 수 있다.

뱅갈 고무나무

대기오염 정화에 굉장히 좋은 식물로 현관이나 거실에 놓으면 굉장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단단하고 오래가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티 필름

예상치 못한 순간 어느새 행복함을 주는 식물로 우아하고 싱그러운 느낌을 주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꾸까 공식 홈페이지/ 자료= 꾸까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