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스타벅스·파파존스·미닛메이드 外
[식품 단신] 스타벅스·파파존스·미닛메이드 外
  • 변은영
  • 승인 2019.05.3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호해야 할 제주 멸종위기 식물, 제주 스타벅스에서 찾아보세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제주의 환경보호를 위해 제주올레와 함께 제주 올레길의 아름다운 멸종위기 식물을 소개하는 가이드 북을 제작하고, 책 제작을 위한 기금 2000만원을 제주올레에 전달했다.

이번에 제작된 책은 제주 올레길을 걸으면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들풀과 들꽃을 소개하는 '제주에서 자주 만나는 들풀·들꽃'(제주 올레 식물 가이드북)으로, 올레길의 조망을 해치는 인공 설치물 안내판을 대신할 수 있도록 책으로 제작됐다.

제주 지역 내의 다양한 멸종 위기 식물들이 소개되어 있는 이 책자는 오는 6월 1일부터 제주올레 공식 안내소 및 제주올레 족은 안내소를 방문하거나 제주도내 17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텀블러나 머그를 구매한 고객에 한하여 제공받을 수 있다.

 

올리브영에서 만나는 여름 필수품 '뉴오리진 비타민'

더위를 이겨내는 첫 단계는 바로 필수 영양소 섭취. 피로 회복 및 활력 충전을 위한 비타민C와 무더위로 인한 자외선 차단제 사용 및 실내 활동시간 증가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D가 대표적이다. 유한양행의 프리미엄 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은 지구 곳곳을 누비며 찾아낸 원료를 그대로 갈아 넣은 홀섬(wholesome) 비타민 C와 D를 개발했다. 

뉴오리진 비타민C는 브라질 아마존 야생 까무까무를 담았다. 까무까무 원물을 그대로 갈아 넣어, 비타민C는 물론 폴리페놀·칼슘·마그네슘·플라보노이드 등 14가지 보조영양소 또한 함께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뉴오리진 비타민D는 빛을 쬔 버섯을 통째로 담았다. 사람이 햇볕을 쬐면 체내에 비타민D가 만들어지듯, 버섯 역시 빛을 쬐면 원물의 비타민D 함량이 증가한다. 뉴오리진 비타민D는 버섯 그대로를 갈아 넣어 비타민D는 물론. 폴리페놀·키토올리고당·키토산·베타글루칸·폴리페놀·플라보노이드 등 19가지 영양성분이 포함돼 있다.

 

파파존스 피자, '감바스 피자' 출시 기념 최대 1만 원 할인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오는 6월 1일부터 신메뉴 '감바스 피자' 출시를 맞아 최대 1만 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파존스에서 선보이는 '감바스 피자'는 스페인 대표 요리인 감바스를 피자에 접목한 신메뉴로 통통한 새우에 올리브 오일과 바삭한 갈릭 후레이크, 상큼한 토마토와 레몬이 토핑되어 화려한 비주얼과 이국적인 맛을 선사한다. 

파파존스 피자는 '감바스 피자'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7월 5일까지 감바스 피자 주문 시 라지 사이즈는 6000원, 패밀리 사이즈와 파티 사이즈는 각각 7000원, 1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기업 공식 홈페이지 오픈

요기요·배달통·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국내 대표 푸드테크 기업으로서 인지도 제고를 위해 기업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소통 강화에 본격 나선다고 5월 30일 밝혔다.

이번 공식 홈페이지 오픈은 기업 정체성과 전문성을 강조하고,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기업 브랜딩에 더욱 힘을 싣고자 이뤄진 것이다. 또, 국내 푸드테크 산업의 대표주자로서 추구하고 있는 비즈니스 철학과 함께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자유로운 기업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채널을 확대한다는 데에도 의미가 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새 공식 홈페이지는 회사 설립 후 꾸준히 추구해 온 글로벌 딜리버리히어로의 기업 가치와 함께 대표 서비스인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배달통' 그리고 맛집배달 서비스인 '푸드플라이'·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셰플리' 등 의 브랜드를 누구나 쉽고 직관적으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콘텐츠가 구성됐다.

 

과즙에 식이섬유 담았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출시

코카-콜라사의 세계 1등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식이섬유를 담은 상큼한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선보였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는 현대 식문화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인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된 과일 믹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다. 

상큼한 과즙의 향과 맛을 즐기는 동시에 필요한 식이섬유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오렌지&망고'와 '사과&크랜베리'의 2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골라 마실 수 있다.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청포도, 배 등의 다양한 과즙을 활용해 입안 가득 은은하게 퍼지는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1.2L 페트(식이섬유 함량20g)와 300㎖(식이섬유 함량5g)페트 제품으로 출시돼 집이나 사무실에서 대용량으로 즐기거나 외출 시 소용량을 챙기기에도 부담 없다.

 

GS리테일 X 펫츠비, 유기동물 위해 사료 1톤 기부했다

GS리테일은 5월 30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동물보호단체 'KARA(이하 카라)'에 방문해 1톤 상당의 사료를 전달했다. 

GS리테일이 사료를 기부한 카라(KARA)는 2002년 설립된 사단법인 비영리 시민단체로 동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유기동물 구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사료 1톤은 유기동물 약 200마리가 한달 동안 끼니 걱정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양으로 GS리테일과 펫츠비가 손잡고 진행한 고객참여형 사회공헌 이벤트의 결과다. 사료기부 캠페인은 지난 4월 한달 간 고객들이 GS25와 GS프레시에서 '유어스 동물농장'과 '펫츠비' 제품을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100g에서 최대 500g까지 기부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망의 유럽클럽축구 결승, CU '흥해라 슈퍼손 응원 이벤트' 진행

CU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 3일 동안 빙그레와 함께 '흥해라 슈퍼손 응원 이벤트'를 열고 축구팬들과 함께 결승전에 진출하는 손흥민 선수를 응원한다.

CU의 '흥해라 슈퍼손 응원 이벤트'는 결승전에 출전하는 손흥민 선수의 공격포인트를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CU의 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통해 손흥민 선수의 골과 어시스트 예상 활약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응모자에게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5000명에게 손흥민 선수가 광고모델로 출연해 국내는 물론 해외 축구팬들 사이에서도 큰 화제가 된 빙그레 슈퍼콘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한, 손흥민 선수의 공격포인트를 맞춘 응모자 중에서는 별도로 총 10명을 추첨해 최신 아디다스 축구화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