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EB하나은행 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EB하나은행 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9.05.31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스티비어워즈' 선정 '소셜미디어 활용 혁신상' 3년 연속 수상

KEB하나은행은 SNS를 통한 다양한 금융정보 편의성 제공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 선정 '소셜미디어 활용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티비어워즈'는 2002년부터 전 세계 기업 기관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평가하고 시상해온 국제적 권위의 비즈니스 시상식이다. 2014년에 신설된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 29개국 기업 및 기관 900여 편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전 세계 100여 명의 심사위원이 두 달에 걸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KEB하나은행은 2014년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신설과 동시에 첫 수상과 더불어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SNS 부문에서 우수한 소통 능력을 꾸준히 인정받으며 총 6년간 통산 4회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기업은행, 혁신 창업기업 육성 'IBK창공(創工) 부산' 개소

IBK기업은행은 5월 31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IBK창공(創工) 부산 1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컨설팅·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플랫폼이다. IBK창공 부산은 마포, 구로에 이은 세 번째 창공이다.

'IBK창공 부산'1기에는 화학·신소재·정보통신·건강 등의 분야에서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은 총 19개 스타트업이 선발됐다. 국내기업 15개와 함께 창공 최초로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해외 스타트업 4개를 선발했다.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과 해외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한국 정착을 도와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IBK창공 부산'의 목표라고 기업은행 측은 전했다.

 

KB국민은행, The Asian Banker誌 선정 '한국 최우수 수탁은행' 수상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30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더 아시안 뱅커 비즈니스 어치브먼트 어워드 2019'에서 '한국 최우수 수탁은행'에 5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상을 주관한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誌는 1996년 설립돼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지역의 금융산업 관련 리서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싱가포르 소재 경제전문지다. 매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부문별 최우수 금융기관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인정한 수탁노하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강한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외 자산운용사·정부기관·보험사 등 180여개의 거래기관과 7500여개 펀드자산을 보관–관리하는 국내 최대 수탁기관으로 지위를 확고히 하고 있다. 

 

페이오니아 '2019년 1분기 글로벌 셀러 인덱스' 발표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위한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가 온라인 셀러(seller)의 마켓플레이스 활용·연령·매출 현황 등을 분석한 '2019년 1분기 글로벌 셀러 인덱스'보고서를 5월 31일 발표했다. 

2019년 1분기 전세계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에서 한국 셀러의 판매 금액(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하며 중국, 미국에 이어 3위에 올랐다. 이커머스 셀러 프로필을 자세히 보면, 전세계적으로 25-34 연령층 셀러가 절반(50%)을 차지하며 젊은 세대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시장을 주도했다. 

대부분의 셀러가 미국 아마존(Amazon)에서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운영해왔지만 최근에는 동남아시아, 러시아 등 전 세계 다양한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를 함께 이용하는 셀러들이 증가하고 있다. 2개 이상의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하는 셀러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는 점은 향후 글로벌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의 높은 성장 가능성과 해외 마켓플레이스 매출 비중의 증가 가능성을 시사한다.

 

KEB하나은행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 신설

KEB하나은행은 지난 5월 30일 '손님이 행복한 연금', '내 손안의 디지털 연금' 구현을 위해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를 신설했다고 5월 31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는 ▲최적의 포트폴리오 추천 ▲운용중인 상품의 리밸런싱 ▲개인별 투자성향 및 투자경험에 기반한 체계적 연금자산 관리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함께 연금 손님 전용 1:1 맞춤형 상담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글로벌 4대 금융전문 매체인 유로머니誌·글로벌파이낸스誌·PBI誌·더뱅커誌 선정 PB분야 최우수상을 석권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PB명가(名家)의 위치를 공고히 한 바 있다.

 

NH농협은행, 자영업자를 위한 'NH사장님우대통장' 출시

NH농협은행은 스마트뱅킹과 ATM 등 수수료를 면제해 자영업자의 금융비용 절감을 돕는 'NH사장님우대통장'을 5월 3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NH사장님우대통장'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가 가입가능하고, 신용카드나 현금카드, 제로페이의 결제대금이 입금되는 가맹점통장으로 이용하면 인터넷·스마트뱅킹 수수료와 ATM수수료·통장 재발급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또한, 고객의 요청에 따라 한글로 총 7자까지 통장의 상품명을 지정할 수 있는 '셀프 네이밍'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NH김사장님우대통장·NH대박맛집식당사장님우대통장과 같이 'NH'와 '사장님우대통장'사이에 한글로 총 7자까지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