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신사역 멀버리힐스 분양·다날 맞춤형 간편결제·NS Cookfest 개최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신사역 멀버리힐스 분양·다날 맞춤형 간편결제·NS Cookfest 개최 外
  • 백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6.02 2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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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신사역 멀버리힐스' 분양 나서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신사역 멀버리힐스' 오는 5월 31일 분양 할 예정이다. 분양 물량은 오피스텔 전용 20~33㎡ 총 83실(예정)과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30~37㎡ 총 12세대(예정)로 구성된다. 업계에 따르면 '신사역 멀버리힐스'가 지니고 있는 가장 큰 경쟁력은 우수한 교통 환경이 거론된다. 우선 단지는 지하철 3호선 신사역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압구정은 2분·종로3가는 15분대·광화문 20분대 등 서울 주요 지역 대부분을 30분 내로 이동 가능하다. 교통 개발 호재도 가치 상승에 한몫하고 있다.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과 '위례신사선'·'경부고속도로 지하화'가 주요 내용이다.

'신사역 멀버리힐스'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은 1인 가구에 최적화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빌트인 가구 및 가전 제공, 듀얼 스페이스 설계 등을 통해 주거 공간에 실용성과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사진=롯데건설)


'NS Cookfest 2019' 성료...대상은 밀키트 '마라 샹궈' 

총 100팀이 상금 3000만 원을 놓고 겨룬 국내 최대 가정간편식 요리대회 'NS Cookfest 2019'에서 대상의 영광은 밀키트 부문에 참가한 '마라 샹궈' 요리에 돌아갔다. 대상을 받은 참가자에게는 상금 3000만 원과 함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등이 수여됐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이번 'NS Cookfest'는 NS홈쇼핑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07년부터 개최해 왔다. 소비자와 함께 요리 레시피를 개발해 건강한 식품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매년 대회를 확대해오다 지난 2017년에는 가정간편식 개발 요리대회로 특화했다.

종합대상은 밀키트 부문에 참가한 대학생 김준형·윤홍준씨 팀이 선정됐다. 매운 양념에 육류나 새우 등을 볶는 중국의 사천요리인 마라상궈를 밀키트로 만들어 대중성과 상품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진=뉴시스)


다날, 맞춤형 간편결제 서비스…간편하게 게임 아이템 구매 가능해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맞춤형 간편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월 31일 밝혔다.

이번에는 로스트아크·테일즈런너·크로스파이어·소울워커 등 다양한 게임을 제공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게임 로그인 후 최초 1회만 간편결제 가입 및 비밀번호 등록을 마치면 비밀번호만으로 간편하게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6월 11일까지 휴대폰으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을 즉시 할인 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다날)


1인가구·편의점 이용↑, '용기면' 전성시대

편의점과 1인 가구가 용기면의 매출을 주도하고 있다. 5월 29일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용기면 시장 규모는 2016년 6800억원에서 지난해 7670억원까지 성장했다. 같은 기간 라면 시장에서 용기면이 차지하는 비중도 33.3%에서 37.5%까지 늘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도 2015년 대비 2017년 봉지면 매출이 0.8% 증가한 반면 같은 기간 용기면 매출은 20.1% 증가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용기면이 봉지라면의 대체품이라는 인식이 바뀌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편의점에서의 용기면 매출 비중은 80%에 육박한다. 편의점 CU의 라면 카테고리에서 용기면 매출 비중은 2015년 76.8%에서 올해 1~5월 79%로 증가 추세다. 반면 봉지면 매출은 2015년 23.2%에서 올해 21%로 줄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NS홈쇼핑 'NS Cookfest' 익산개최 위한 MOU체결

NS홈쇼핑은 5월 3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세계로룸에서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와 함께 2020년 'NS Cookfest' 익산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과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는 'NS Cookfest 2020'의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행정 및 재정 지원 ▲다양한 프로그램 전시 컨퍼런스 견학 개발 및 지원 ▲관람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홍보 지원 등을 협약하고 관련 업무를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NS홈쇼핑은 'NS Cookfest 2020'의 익산 개최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 중심의 대회에서 벗어나 전국의 맛이 담긴 식품문화축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