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GS25 우버이츠 배달서비스·산청군 이소파트너사업·카카오페이 모바일 전용 앱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GS25 우버이츠 배달서비스·산청군 이소파트너사업·카카오페이 모바일 전용 앱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6.03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우버이츠와 손잡고 배달서비스 확대

GS25는 이달부터 강남구·광진구·서대문구 지역 직영점에서 우버이츠를 통한 배달 테스트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6월 3일 밝혔다.

우버이츠는 2015년 캐나다 토론토를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36개 국가 500여개 도시에서 22만개가 넘는 레스토랑과 파트너를 체결하고 있는 글로벌 음식 배달 플랫폼이다. GS25 편의점 상품을 배달받고 싶은 고객은 우버이츠 앱을 통해 주문하면 우버이츠에 등록된 배달 파트너를 자동 매칭, 원하는 장소로 배달해준다. 

이번 배달 서비스는 우선 테스트 진행을 통해 제반 사항을 검토하고 올 연말까지 서비스 대상 지역을 수도권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GS25)


산청군, 1인가구 돌봄 '이소파트너사업' 발대식 

산청군이 보건복지부 공모 선정 1인가구 돌봄 사업인 '이소파트너사업'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군은 지난 5월 31일 산청지역자활센터에서 1인가구 복지 서비스 참여자와 활동가·자문단·산청지역자활센터와 산청군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다.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으로 산청지역 중장년층 이상 1인 가구의 사회적 관계망을 활성화하고 친밀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1인 가구 간 서로 돌봄 분위기를 확산함은 물론 활기찬 지역사회를 조성하는데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군은 이소파트너 사업을 통해 서로서로 돌봄활동·밑반찬 배달·요리교실·체험프로그램·이불빨래·집 청소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1인 가구에 대해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자존감을 향상시켜 우리 모두가 사회에 꼭 필요한 구성원이며, 이웃이 항상 우리와 함께 한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카카오페이, 모든 금융 서비스 통합 '모바일 전용 앱' 출시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별도 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5월 30일 밝혔다.카카오페이는 별도 앱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 경험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면서 어려운 금융을 일상생활 속에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앱의 구성 요소는 사용자의 이용 습관을 고려했다. 한 손으로도 빠르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결제와 함께 이용률이 높은 송금, 투자 서비스 및 내역보기 메뉴를 엄지손가락이 닿는 홈화면 하단에 배치했다. 

앱을 켜는 순간 바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QR스캐너·QR코드·바코드가 한 화면에 나타나며, 결제 바코드를 한쪽으로 밀면 멤버십 바코드가 나타나 포인트 적립도 편리하다.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의 니즈에 따라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내 페이홈과 카카오페이 앱에서 모두 동일하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카카오페이)


핀크, 메리츠화재 손잡고 '반려동물 전용' 실비 보험 출시

AI 기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Finnq)가 반려동물의 실질적 의료비를 평생 보장하는 메리츠 펫 실비보험 서비스 '펫퍼민트 Puppy&Dog 다이렉트'를 선보였다.

팻보험 상품은 핀크 앱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펫 전용 실비 보험이다. 한 번 가입하면 반려견과 반려묘의 의료비를 평생 지원하는 상품으로 가입 후 3년간은 보험료 인상이 없고 '펫퍼민트 퍼피&도그(Puppy&Dog) 다이렉트' 상품의 경우 등록견이 아니어도 가입이 가능해 펫 부모들의 보험 부담을 최소화했다.

또 국내 최초 동물병원 자동청구 시스템을 통해 제휴된 국내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의 치료비 결제 시 보험금이 자동으로 청구돼 복잡한 절차 없이 미리 등록해 둔 계좌로 보험금이 자동 지급된다. 의료비는 매년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보장된다.

(사진=핀크)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